"올여름, 쿨메뉴로 체온 낮춰라"

이환주 2024. 6. 20. 18: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에 올여름 첫 폭염특보가 발령되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음료 업계가 더위 사냥에 나섰다.

여름을 겨냥한 냉면부터, 빙수는 물론 수분을 보충해 주는 음료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여름에 '냉면', '별미 여름면'(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냉우동 등), '건강 지향' 라이트 누들까지 3개 카테고리로 냉장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음료업계, 폭염 대비 분주
다채로운 맛 냉면·빙수 봇물
풀무원이 출시한 회냉면·칡냉면 .뉴스1
오뚜기 제공
서울에 올여름 첫 폭염특보가 발령되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음료 업계가 더위 사냥에 나섰다. 여름을 겨냥한 냉면부터, 빙수는 물론 수분을 보충해 주는 음료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오뚜기는 최근 여름 냉장면(사진)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단장한 제품은 '김장동치미 물냉면',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 '고기고명 평양물냉면' 등이다. 특히 메밀에 함유된 루틴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 이는 체온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장동치미 물냉면'은 기존 '평양물냉면'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국내산 무와 오이, 배 등을 사용해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육수와 메밀향 가득한 면이 동봉됐다. '고기고명 평양물냉면'은 기존의 동치미 육수에서 담백하고 진한 육향을 담은 평양냉면식 육수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은 냉장면 카테고리에서는 처음으로 외식 메뉴의 퀄리티를 구현한 '밀키트'를 출시했다. 올여름에 '냉면', '별미 여름면'(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냉우동 등), '건강 지향' 라이트 누들까지 3개 카테고리로 냉장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신제품 '냉면 밀키트'는 물냉면, 회냉면 2종으로 출시했다. 초절임 얼갈이 배추, 명태회 무침, 삶은 달걀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여름을 겨냥해 '말차 밤양갱 빙수'를 출시했다. 녹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아냈고, 달콤한 밤양갱 토핑을 올려 비주얼과 식감까지 잡았다. 카페 브랜드 할리스도 프랑스를 연상 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인 '봉주르 딸기 치즈 빙수'를 비롯해 여름 시즌 빙수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봉주르 딸기 치즈 빙수'는 프랑스의 국기 색인 레드, 화이트, 블루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