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게이’ 서인국·안재현 과몰입 연기에 영화 뚝딱…케이윌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신곡 입덕차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돌아온 '월드게이' 서인국과 안재현과 소울풀한 가창력의 소유자 케이윌이 다시 만났다.
타이틀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는 과장되지 않은 솔직함, 오랜 시간 동안 변치 않는 그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케이윌의 이별 노래다.
또 한 번의 반전 스토리와 별다른 대사 없이도 묵직하게 깊은 안재현, 서인국의 눈빛 연기가 '과몰입'을 유도한다.
이 뮤직비디오로 서인국과 안재현은 '월드 게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돌아온 ‘월드게이’ 서인국과 안재현과 소울풀한 가창력의 소유자 케이윌이 다시 만났다.
케이윌은 20일 오후 6시, 신보 ‘올 더 웨이’로 돌아왔다. 본업인 가수로 나선 건 지난 2018년 10월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파트 2 상상(想像); 무드 인디고’ 이후 약 6년 만이다.
타이틀곡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는 과장되지 않은 솔직함, 오랜 시간 동안 변치 않는 그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케이윌의 이별 노래다. 프로듀서로 참여한 윤상 특유의 서정적인 사운드에 케이윌의 담백하게 표현된 음색이 더욱 슬픈 감정을 전달한다.
‘오늘도 넌 나를 떠나간다/나는 여전히 이별을 하는 것 같아’, ‘조금은 나아졌을 거란 기댈 안고 눈을 떠보면/하나도 변한 게 없어’, ‘내게 어울릴 다른 사람은 없어/너에게 만큼 솔직해질 자신이 없어’, ‘아무리 나의 모든 걸 다 부딪혀봐도/너의 이름보다 아프지 않아’ 등 가사에 담긴 작사가 김이나의 집약된 이별 감성이 애절함을 더한다.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2012년에 발표한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 속 두 주인공, 서인국과 안재현의 10년 후 이야기를 담았다. 사랑과 우정 사이를 위태롭게 넘나드는 두 사람의 감정선이 눈길을 끈다. 또 한 번의 반전 스토리와 별다른 대사 없이도 묵직하게 깊은 안재현, 서인국의 눈빛 연기가 ‘과몰입’을 유도한다.
서인국과 안재현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소셜미디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두사람은 지난 2012년 케이윌 정규 3집 타이틀곡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기도 했다. 당시 뮤직비디오는 파격적인 반전 스토리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뮤직비디오로 서인국과 안재현은 ‘월드 게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내게 어울릴 이별 노래가 없어’로 다시 만난 두사람은 사랑과 우정 사이를 위태롭게 넘나드는 섬세한 감정선으로 노래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2012년보다 한층 성숙해진 두 배우의 연기력이 케이윌의 소울풀한 가창력과 만나 감정의 진폭을 높인다.
지난 2007년 정규 1집 ‘왼쪽 가슴’으로 데뷔한 케이윌은 ‘러브블러썸’, ‘오늘부터 1일’,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말해! 뭐해?’, JTBC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OST ‘내 생에 아름다운’ 등 발매하는 OST마다 흥행을 이어갔다. 최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이 집계하고 발표한 ‘멜론의 전당’에 20억 스트리밍 돌파로 ‘빌리언스 실버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재균 인성논란 보름만... 지연, 4년 운영 개인채널 중단 “당분간 업로드 힘들 것 같다”
- “54살이라 이제는 문 닫았다” 조혜련 매운맛 토크에 서장훈 어질어질
- 최동석 무음 오열 → 이윤진 “날 두번 죽이는 거야” 돌싱 4인방의 절절한 이혼 속내 ‘이제 혼
- “성인용품 파는게 왜 문제야?”…한혜진, 악플에 소신발언
- 시즌 통틀어 역대 최고매출 ‘서진이네2’ 나영석 “여기 살자” 요식업 신대륙 아이슬란드에
- 암투병 안나, 박주호와 김진경♥김승규 결혼식 참석
- 인생2막을 응원합니다…박미선 MC 맡은 ‘이제 혼자다’ 7월 초 첫 방송
- 박세리부터 전현무까지…KBS 파리올림픽 중계진 확정 [공식]
- ‘♥불도저’ 이정은 “눈빛 촉촉한 배우와 10년 연애 2번, 母가 혼자 살라고”(돌싱포맨)[SS리뷰]
- 배윤정, 다이어트 성공 이어 보톡스 중단...“이제 턱이 안자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