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만에 현직 대통령 방문한 경산시가 들썩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윤석열 대통령의 방문으로 23년만에 현직 대통령을 맞이한 경북 경산시가 들썩이고 있다.
윤 대통령이 이날 찾은 경산시장은 수많은 환영 인파로 붐볐고 일반시민들의 화제도 단연 대통령 방문이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에 국가원수께서 오셨다는 것만으로 기쁘고 경사이며, 시민들께서 열렬히 환영했다"면서 "시장을 방문한 윤 대통령도 시장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면서 격려해 주셨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울산 고속도로 개설에 이목 집중
[경산=뉴시스] 강병서 기자 = 20일 윤석열 대통령의 방문으로 23년만에 현직 대통령을 맞이한 경북 경산시가 들썩이고 있다.
윤 대통령이 이날 찾은 경산시장은 수많은 환영 인파로 붐볐고 일반시민들의 화제도 단연 대통령 방문이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찬을 영남대 인근 ‘온천골가마솥국밥’에서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윤 대통령이 경산을 떠난 후 국민의힘 조지연 국회의원과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청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대통령 방문 의미와 성과를 설명했다.
지난 4월 총선때 국민의힘 후보이던 조지연 의원은 당시 유세에서 “당선되면 윤 대통령을 경산에서 모시고 민생토론회를 열겠다”고 공약해 2개월여만에 윤 대통령 방문을 성사시켰다.
조 의원은 윤 대통령이 정치를 선언한 직후부터 측근으로 보좌해 온 ‘친윤’ 원년멤버로, 대통령실 행정관 출신이다.
조 의원은 “‘우리 경산도 기회를 한번 주십시오’라고 많이 설득해 윤 대통령께서 선거 끝나고 첫 행보로 경산을 찾으셨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대통령과 민생토론에서 건의된 경산~울산 고속도로 개설건과 스타트업 파크 조성, 대구도시철도 경산연장과 순환선 구축 등 3개 프로젝트는 반드시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에 국가원수께서 오셨다는 것만으로 기쁘고 경사이며, 시민들께서 열렬히 환영했다”면서 “시장을 방문한 윤 대통령도 시장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면서 격려해 주셨다”고 전했다.
조 시장은 “오늘 건의된 스타트업 파크 등 3개 프로젝트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대통령이 방문한 이 기운을 경산의 미래 100년으로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현직 대통령의 경산시 방문은 김대중 대통령이 지난 2001년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구 경산조폐창)와 경산산업단지 입주업체를 방문한 후 23년만에 이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kb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