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한경국립대, 교육 협력 협약…석·박사 과정 30%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가 도내 유일 국립대학교인 한경국립대학교와 손잡고 사무처 직원 등의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20일 의장 접견실에서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과 이런 내용의 교육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은 "한경국립대는 도내 유일한 국립대학으로 평생교육대학 제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와 긴밀하게 소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염종현 의장 "독립기관 위상 걸맞은 역량 키울 것"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의회가 도내 유일 국립대학교인 한경국립대학교와 손잡고 사무처 직원 등의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20일 의장 접견실에서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과 이런 내용의 교육 협력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정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공동 사업 추진 및 인적교류 활성화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지원 활동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
현장실습, 기관방문, 진로특강 등 교육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한다.
한경대는 도의원과 사무처 직원이 석·박사 학위과정에 입학하면 정규 학기 수업료의 30%를 졸업 시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 유효기간은 이날부터 3년까지로, 만료일 이전에 별도 협의가 없는 한 1년씩 연장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경대와 한경대학원을 졸업한 국민의힘 김호겸(수원5)·박명수(안성2)·더불어민주당 김선영(비례)·황세주(비례) 의원과 대학 소재 지역 도의원인 민주당 양운석(안성1) 의원 등이 함께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인사권 독립 후 기관의 위상에 걸맞은 역량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경기도의회가 이번을 계기로 보다 충실한 역량을 갖추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은 "한경국립대는 도내 유일한 국립대학으로 평생교육대학 제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와 긴밀하게 소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인생곡(170)] 김현식 '내 사랑 내곁에', 가요계 최고 명곡
- 추가 자금 수혈 나선 HL디앤아이 한라, PF 브릿지론 관리 주목
- 하정우, '하이재킹'으로 찾은 초심[TF인터뷰]
- 여야, '저출생' 법안 발의 경쟁…입법까지는 미지수
- 대북 제재까지 패스? 북러, '반미 연대' 속 위험한 협력
- 대세론 굳히는 韓에 나경원 지원 사격하는 친윤계
- 시총 순위 2계단 내린 LG그룹주, 주가 상승 언제쯤
- 내부반발 일으키는 봉사활동? 동성제약, 또 주말에 직원 강제 동원 논란
- '尹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신학림, 오늘 영장실질심사
- "2024년 한국 언론자유지수 180개국 중 62위…15단계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