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자동차 업체 부산모빌리티쇼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모빌리티쇼에 국내·외 유명 자동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자동차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일 부산시에 따르면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현대차·기아를 비롯한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5대의 월드프리미어를 공개한다.
이들 완성차 업체들은 브랜드별로 벡스코 전시장 실내·외에서 신차 시승 행사 및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부산시에 따르면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현대차·기아를 비롯한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5대의 월드프리미어를 공개한다.
먼저 현대차는 아이오닉5를 비롯한 아이오닉6, 코나 EV, ST1 등 전기차 라인업과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는 6월 계약을 시작한 EV3와 함께 EV6, EV9 등의 전시와 PBV만의 차별화된 전시존을 꾸려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GV70과 GV80쿠페, G90 블랙 등을 소개하고, 미래 브랜드 비전을 대표하는 차세대 콘셉트 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들 완성차 업체들은 브랜드별로 벡스코 전시장 실내·외에서 신차 시승 행사 및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를 두 배로 재밌게 즐기기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마련된다. 먼저 오프로드 차량을 전시장 내·외부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실내전시장에서는 최신 튜닝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고, 야외전시장에서는 오프로드 차량을 전문드라이버와 함께 동승한 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주관하는 안전띠 체험행사에선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을 재밌게 배울 수 있으며, 전시장 내부에선 모션 시뮬레이터 체험이 진행된다. 벡스코 제2전시장에선 코리아캠핑카쇼와 오토매뉴팩, 부산로봇자동화산업전 등이 동시에 개최돼 모빌리티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회 및 산업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밤의 낭만을 책임질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도 펼쳐진다.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제1전시장 야외전시장에서 시원한 수제 맥주와 푸드 트럭에 마련된 음식들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돋울 전망이다. 또 다양한 경품 행사도 눈길을 끈다. 부산모빌리티쇼를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차량과 타이어 교환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