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보성군은 오는 28일까지 (조)부모의 가업승계 또는 승계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유서 깊은 지역 점포와 전통상점을 보존해 지역 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다.
한편, 보성군은 '2024년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내년에 '시설 장비 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보성군은 오는 28일까지 (조)부모의 가업승계 또는 승계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유서 깊은 지역 점포와 전통상점을 보존해 지역 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까지 보성군에 주소를 둔 18세에서 49세 이하 보성군민이고 (조)부모가 보성군에서 요식·제조·공예 등 소상공업을 10년 이상 운영했어야 하며, 가업승계 신청자는 (조)부모의 가업을 승계한 지 10년 이내이거나 향후 1년 이내 승계받아야 한다.
주요 지원 내용은 전문적인 교육과 컨설팅으로 교육은 가업승계 분야의 시장 규모 추정, 수익원 디자인 실습, 각종 지원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실습이 이뤄지며, 컨설팅은 홍보·마케팅·법률·세무·판로개척·지역 특성 이해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보성군 일자리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가업승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초창기 시행착오를 줄여 안정적인 가업승계와 지역 정착을 돕겠다.”라며 “교육 및 컨설팅 과정에서 청년 가업승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지원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2024년 보성군 청년 가업승계 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내년에 ‘시설 장비 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보성=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오는 23일 국회서 전대 출마 공식 선언
- 윤상현, 與 당권 도전…"총선 패배한 분들 자숙하라"
- "장사 망하게 해줘?"…'대구 갑질 공무원' 사건에 홍준표의 대답은?
- "팥빙수, 너마저 오르다니" 도미노 가격 인상에 '1만원' 육박
- "맥도날드 '감튀' 주문 못 받아요"…세트 메뉴도 '주문 불가'
- 백종원에 '맞불' 놓은 연돈볼카츠 가맹점주들…녹취록 공개 공세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