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엑세스랩과 총판 계약…ARM서버 시장 확대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유일 ARM(암)서버 개발 기업 엑세스랩과 총판 계약을 체결, 저전력 고효율 데이터센터용 ARM서버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엑세스랩의 특화된 기술력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영업력 및 기술 노하우를 합쳐 그린데이터센터를 위한 저전력 고효율 ARM 서버 국내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유일 ARM(암)서버 개발 기업 엑세스랩과 총판 계약을 체결, 저전력 고효율 데이터센터용 ARM서버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엑세스랩은 10년 넘게 ARM서버 사업에 집중, ARM서버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메인보드 자체 설계와 국내 생산으로 고객에게 빠른 납품과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서버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관리를 위해 서버 내 구현한 원격 서버 관리 모듈 BMC(베이스보드 관리 컨트롤러)를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하고 ARM 서버 특성을 살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엑세스랩 국내 총판 계약을 통해 ARM서버와 BMC SW 기반으로 IT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그린데이터센터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을 강화한다. 양사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 관련 기술력과 고객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공동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저전력·저발열의 ARM서버는 기존 서버 대비 50% 이하 낮은 전력으로 2배 이상 많은 CPU 코어를 구동 가능하다. 냉각에 필요한 전력도 낮출 수 있어 기존 데이터센터 에너지 소비량의 87%를 개선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엑세스랩 ARM서버는 특히 소모 전력이 낮고 서버랙 집적도가 높아 데이터센터 임대료, 냉각비용 등 유지관리 비용을 줄여준다. 데이터센터 서버의 평균 수명주기인 5년간 가장 높은 성능의 엑세스랩 ARM서버를 사용해도 기존 서버 대비 약 54% 이상의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 내부 쿨링(에어컨) 비용까지 고려하면 비용절감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유명환 엑세스랩 대표이사는 "엑세스랩은 ARM서버 개발에 필요한 풀스택 기술력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서버 커스터마이징과 고객 환경에 맞는 손쉬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각광받고 있다"며 "국내 대표 클라우드·데이터인프라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저전력·고효율 ARM 서버를 더 빠르게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엑세스랩의 특화된 기술력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영업력 및 기술 노하우를 합쳐 그린데이터센터를 위한 저전력 고효율 ARM 서버 국내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강남 역삼동 아파트 화재…11개월 남아 연기 흡입 병원 이송
- ‘내연남 파문’ 황보승희 놀라운 근황, 눈물 터질 것 같은 애잔한 사진을…
- "참 메스껍다"…`제주도 도심 대변 추태` 대만언론들 중국 `저격`
- 까매진 폐, 구멍 뚫린 목…12월부터 담뱃갑 새 경고 문구·그림
- "숨겨진 꼼수 없다"…김호중 소속사, 폐업 아닌 사명 변경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