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감독, '조기 강판' 최원준 더 믿는다…"홈런 2방 빼면 괜찮은 투구"

원태성 기자 2024. 6. 20.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우완 언더 선발 최원준(30)이 또 기복 있는 투구로 불안감을 씻지 못했다.

최원준은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SOL뱅크 KBO리그 NC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동안 5피안타(2홈런) 5탈삼진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최원준은 올 시즌 두산의 선발 투수로 꾸준히 등판하고 있지만 경기마다 기복을 보이며 안정감을 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승엽 감독은 최원준이 홈런만 아니었다면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며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원준, 19일 NC전서 4⅓이닝 2홈런 5실점하며 시즌 5패
알칸타라, 20일 부상 복귀후 5번째 등판…"좋아졌는지 지켜볼 것"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1회초 두산 선발투수 최원준이 역투하고 있다. 2024.6.1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두산 베어스 우완 언더 선발 최원준(30)이 또 기복 있는 투구로 불안감을 씻지 못했다. 하지만 이승엽 두산 감독은 "홈런 맞은 것만 빼면 나쁘지 않았던 피칭이었다"며 두둔했다.

최원준은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SOL뱅크 KBO리그 NC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동안 5피안타(2홈런) 5탈삼진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최원준은 팀이 5-7로 패하는 바람에 시즌 5패째(4승)를 당했고 시즌 평균자책점도 7.02까지 올랐다.

최원준은 1회 NC 타선을 삼자범퇴 처리하며 나쁘지 않은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2회 맷 데이비슨에게 솔로포, 3회 박건우에게 2점포를 맞으며 무너졌다.

최원준은 올 시즌 두산의 선발 투수로 꾸준히 등판하고 있지만 경기마다 기복을 보이며 안정감을 주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같은 양상이 반복됐다.

직전 경기였던 지난 13일 한화 이글스전에서 5⅔이닝 8피안타 3탈삼진 3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돼 기대감을 키웠으나 다시 부진했다.

하지만 이승엽 감독은 최원준이 홈런만 아니었다면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며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이 감독은 20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NC와의 주중 시리즈 3차전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전반적으로 구위부터 투구 내용까지 전반적으로 괜찮았다"며 "지금 당장 최원준을 로테이션에서 뺄 계획은 없기 때문에 계속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엽 두산 감독이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4.6.1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한편 이날 NC전에 나설 두산의 선발 라인업은 정수빈(중견수)-허경민(3루수)-라모스(우익수)-김재환(지명 타자)-양석환(1루수)-강승호(2루수)-박준영(유격수)-김기연(포수)-조수행(좌익수)으로 꾸려졌다. 선발 투수는 라울 알칸타라다.

알칸타라는 지난달 말 부상 복귀 이후 다섯번 째 선발 등판이다. 복귀 초반 부진하던 알칸타라는 지난 14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복귀 이후 첫 퀄리티 스타트(6이닝 3실점 이하)를 달성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이 감독도 "본인이 준비를 잘했을 것이라 믿기 때문에 오늘 경기서 더 좋아졌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