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수석부대표단 인선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인 최종현 의원(수원7)이 초선인 이용욱 의원(파주3)을 총괄수석부대표로 임명하는 등 수석부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다.
최 의원은 "전문성, 합리성, 혁신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수석대표단을 인선했고, 소통·협력 수석부대표를 신설해 단합과 화합을 위한 의원간 소통에 힘쓰려 한다"며 "대표의원 직속으로 입법추진단을 신설해 의원 발의로 제정된 조례의 정책 실행부터 예산 수립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인 최종현 의원(수원7)이 초선인 이용욱 의원(파주3)을 총괄수석부대표로 임명하는 등 수석부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다.
최 의원은 20일 총괄수석부대표 외에도 김동규 의원(안산1)을 정책위원장으로, 전자영 의원(용인4)을 수석대변인, 명재성 의원을 정무수석부대표(고양5)로 정했다고 밝혔다. 기획수석부대표는 신미숙 의원(화성4), 소통·협력수석부대표는 이채명 의원(안양6)이 맡았고, 신설된 입법추진단장은 김광민 의원(부천5)이 맡게됐다.
최 의원은 “전문성, 합리성, 혁신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수석대표단을 인선했고, 소통·협력 수석부대표를 신설해 단합과 화합을 위한 의원간 소통에 힘쓰려 한다”며 “대표의원 직속으로 입법추진단을 신설해 의원 발의로 제정된 조례의 정책 실행부터 예산 수립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요한 시기 능력있는 의원님들을 수석부대표단으로 모신 만큼 소통과 화합을 대표단 운영의 핵심 기조로 삼아 후반기 대표단을 이끌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의원의 임기는 다음 달 1일 시작된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시, 신림선 과천 연장 요청…“경기남부·서울 서남부 교통흐름 개선”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