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심장부 시부야 접수한 제로베이스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열도를 접수한 올해의 케이(K)팝 아티스트는 이들, 제로베이스원이 아닐까.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케이팝 양대 메카 가운데 하나인 일본에서 폭주에 가까운 인기 상승세를 보인다.
지난해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제로베이스원은 불과 1년새 일본을 위시로 글로벌 팝 시장에 가장 주목받는 케이팝 신예로 자리매김하며 그 존재감을 키워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케이팝 양대 메카 가운데 하나인 일본에서 폭주에 가까운 인기 상승세를 보인다. 올 초 발표한 현지 데뷔 앨범의 대성공에 이어 왕성한 후속 활동이 전개되며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19일 제로베이스원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일본 유명 쇼핑몰인 ‘시부야109’ 캠페인 모델로 전격 발탁됐다. 유통시장 최대 승부처이기도 한 여름 대목을 노린 전략적 선택으로, 특히 ‘서머 캠페인 모델’은 현 시점 가장 뜨거운 일본 내 인기스타를 ‘공표하는 지표’로서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단 게 현지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시부야109 캠페인을 통해 제로베이스원은 쇼핑몰이 위치한 도쿄와 오사카 핵심 지역 초대형 옥외 광고판을 장식하게도 됐다. 특히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광고물은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에 비견될 만큼 그 상징성과 영향력이 상당하다.
지난해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제로베이스원은 불과 1년새 일본을 위시로 글로벌 팝 시장에 가장 주목받는 케이팝 신예로 자리매김하며 그 존재감을 키워왔다.
이 가운데 일본에서의 인기는 유독 두드러져 올 초 현지 데뷔 앨범을 내놓기에 이르렀고, 해당 음반은 케이팝 아티스트 현지 데뷔 앨범 사상 ‘발매 당일 최다 판매’란 신기록을 세워 현지는 물론 케이팝 업계조차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9월부터 전 세계 8개 도시를 순회하는 ‘2024 제로베이스원 더 퍼스트 투어’에 들어간다. 그룹 결성 이후 첫 월드 투어로 기록될 이번 공연의 시작점은 9월 제로베이스원의 ‘발원지’ 격인 서울이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소희, 파격 숏컷 [화보]
- 아이유 이런 느낌 처음…시크하고 묘한 분위기 [화보]
- ‘41세’ 기은세, 군살 하나 없는 몸매 비결…"점심은 샐러드" [DA★]
- 중국이 또…파리올림픽 출전 수영 선수 3분의1 도핑 스캔들 연루
- 유혜리, 이근희와 이혼 이유 “식탁에 부엌칼 꽂으면서…” (동치미쇼)[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