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온라인’ 여름 쇼케이스서 업데이트 계획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20일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2024 여름 쇼케이스에서 영상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서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과 더불어 전 축구감독 최진철 및 김태영,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등장해 여름 적용될 개선 사항을 소개하고 신규 클래스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서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과 더불어 전 축구감독 최진철 및 김태영,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등장해 여름 적용될 개선 사항을 소개하고 신규 클래스를 공개했다.
최근 화제를 모았던 ‘FC 온라인’’의 예능 콘텐츠 시리즈인 ‘명장로드’ 형식으로 제작해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을 축구감독과 함께 살펴보고 재치 있는 해석을 덧붙여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는 ‘10차 넥스트필드’를 업데이트한다.
기존보다 더욱 짧고 섬세한 신규 드리블 기술 ‘컨트롤드 스프린트’를 추가해 빠르게 슈팅, 패스, 크로스 등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정 수비 전술 효과를 하향 조정해 전술 고착화를 해결하며 신규 세리머니 11종과 일반 슈팅, 감아차기, 로빙 패스 등 신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더욱 생생한 축구 경험을 제공한다.
구단 분석과 운영을 도와주는 ‘마이 피치’ 기능을 추가한다.
구단 스태프들의 보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시즌 선수 활약 등을 분석한 ‘플레이 리포트’, 친구의 성장과 플레이 현황을 알 수 있는 ‘소셜 그라운드’ 등의 기능‘프리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24TOTS’를 오는 27일 출시한다.
기존 유럽 7개 리그에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까지 총 9개 리그로 확장해 선수들을 선정한다.
7월에는 ‘24TOTS’로 선정된 선수 중 한층 더 높은 활약을 보여준 36명을 ‘24UTOTS’로 선발해 오버롤(능력치) 수치를 상향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올해 다양한 실제 축구 연계 프로그램과 e스포츠 리그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층의 이용자 및 축구팬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고등학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과 ‘FC 온라인’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K리그와 연계해 최고의 세리머니를 뽑는 ‘2024 K리그 세리머니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FC 온라인’의 최상위 리그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는 오는 23일 개인전 결승을 앞두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