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하흐한테 투헬이랑 협상한 걸 말했다고?”... 맨유 레전드의 분노 “이건 간통죄와 마찬가지야”

남정훈 2024. 6. 20. 1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유의 협상 방식을 들은 맨유 레전드인 앤디 콜이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0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앤디 콜이 토마스 투헬과 회담을 가진 후 클럽이 에릭 텐 하흐에게 '간통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라고 보도했다.

맨유의 레전드인 앤디 콜은 투헬과 대화를 나누고 그 이야기를 텐 하흐에게 그대로 들려줬다는 사실을 듣자 비판을 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유의 협상 방식을 들은 맨유 레전드인 앤디 콜이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0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앤디 콜이 토마스 투헬과 회담을 가진 후 클럽이 에릭 텐 하흐에게 '간통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8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며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하위를 기록했지만 FA컵 우승까지 차지하며 파란만장한 시즌을 보낸 후 현재 시즌을 되돌아봤다. 구단의 수뇌부들은 투헬 전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노련한 선수들을 다룰 수 있는 기질을 갖췄다'라고 판단해 그를 낙점했었다.

투헬은 맨유의 수뇌부들에게 투헬의 제자인 메이슨 마운트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밝혔으며 투헬은 또한 맨유 선수단에서 제외된 제이든 산초의 복귀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투헬은 불만족스럽게 미팅을 떠났고, 현재는 감독직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했다.

결국 돌고 돌아 텐 하흐에게 기회가 다시 찾아왔다. 몇 달 동안 경질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맨유는 텐 하흐 감독을 유임하기로 결정했다. 텐 하흐는 이제 이 상황에 대해 입장을 밝혔으며, 구단은 토마스 투헬과 대화를 나눴지만 결국 광범위한 평가 끝에 그를 유임하기로 결정했다고 인정했다.

맨유의 레전드인 앤디 콜은 투헬과 대화를 나누고 그 이야기를 텐 하흐에게 그대로 들려줬다는 사실을 듣자 비판을 가했다. 그는 베트프레드와의 인터뷰에서 “에릭 텐 하흐가 클럽으로부터 토마스 투헬과 이야기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이 모든 것이 얼마나 공개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생각하면 더더욱 이상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다른 감독과 통화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은 아내에게 다른 여자와 메시지를 주고받았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간통죄를 저지르는 것과 마찬가지다”라고 덧붙였다.

텐 하흐는 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 연장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콜은 맨유가 지난 시즌처럼 초반에 시즌을 잘 시작하지 못하면 다시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콜은 "몇 번 안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지만 프리시즌 첫날부터 면밀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다. 지난 시즌처럼 시즌을 시작한다면 당연히 부담감이 커질 것이다. 모든 것이 어떻게 풀리는지 지켜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제 텐 하흐는 지난 시즌의 아쉬운 프리미어리그 성적을 개선하기 위해 프리시즌과 다가오는 시즌을 위한 준비에 돌입하며, FA컵 우승으로 인해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골닷컴

-‘골닷컴’은 “앤디 콜이 토마스 투헬과 회담을 가진 후 클럽이 에릭 텐 하흐에게 '간통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라고 보도
-텐 하흐는 결국 맨유가 새로운 계약 예정
-콜은 "다른 감독과 통화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은 아내에게 다른 여자와 메시지를 주고받았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선언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