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반도체 테스트 사업 5㎚ 이하 AI·車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텍은 5나노미터(㎚) 이하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장비 도입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텍은 가전 등에 들어가는 레거시 반도체의 패키지 테스트와 웨이퍼 테스트를 주 사업으로 진행해다.
회사는 신규 장비 도입을 통해 5㎚ 이하 반도체 테스트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아이텍 관계자는 "고사양 반도체 테스트 장비 도입과 함께 자체 기술력을 확보했다"며 "세계 반도체 테스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퀀텀점프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텍은 5나노미터(㎚) 이하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장비 도입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텍은 가전 등에 들어가는 레거시 반도체의 패키지 테스트와 웨이퍼 테스트를 주 사업으로 진행해다.
회사는 신규 장비 도입을 통해 5㎚ 이하 반도체 테스트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한국뿐 아니라 중국, 대만, 미국, 일본 등에서 영업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텍 관계자는 “고사양 반도체 테스트 장비 도입과 함께 자체 기술력을 확보했다”며 “세계 반도체 테스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퀀텀점프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킹그룹 “현대차 협력사 내부자료 탈취”
- [단독] 카카오손보 “삼성화재 해외여행자보험, 자사 UI 표절” 제기
- 계약분쟁위 “대법, 추가 과업대가 지급하라”
- 페라리, 내년 첫 전기차 출시한다… “가격은 7억 5000만원”
- 인도 의대 시험에 고득점자 속출… “문제 유출 의혹”
- 韓 아동 성범죄자, 도피한 에콰도르서 잘나가는 사업가로…20년 만에 체포
- [뉴스줌인]공공 정보화 과업 변경, 정당대가 지급 환경 조속 마련돼야
- 마르커스 전 워카토 CSO, “아·태 지역 기업, 오케스트레이션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 상당해”
-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안착…하반기 3000 넘길까
- “韓 반도체 공급망 강화” 머크, 박막소재 생산·R&D 투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