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티엠씨에 차세대 ERP 공급 위한 PI 프로젝트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티엠씨에 차세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공급을 위한 PI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티엠씨의 전사 시스템을 통합,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를 목표로 PI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티엠씨는 차세대 ERP 도입을 위한 PI단계에서 도출된 결과를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에 정밀하게 반영해 글로벌 확장에 필요한 핵심 프로세스를 복합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티엠씨에 차세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공급을 위한 PI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티엠씨는 송현그룹 계열사다. 케이블산업을 선도하며 전 세계 23개국에서 선박용 케이블과 해양 플랜트, 광통신 케이블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다.
PI는 전사 업무 프로세스를 다방면으로 분석하여 혁신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시스템에 접목하는 과정이다. 시스템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는 활동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티엠씨의 전사 시스템을 통합,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를 목표로 PI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 ERP를 근간으로 MES, PDM, SCM 등 연계된 시스템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 표준화와 선진화 방안을 수립해 프로세스 특성에 맞는 최적의 통합경영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중점 추진 과제는 업무 및 IT 프로세스 표준화, 기준정보 운영체계 개선, 전사 시스템 통합, 프로세스 데이터 정합성 확보이다.
이를 통해 정보 체계를 개편하고 경영, 기술혁신 등 전략적 의사 결정 기반을 마련하여 경영정보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티엠씨는 차세대 ERP 도입을 위한 PI단계에서 도출된 결과를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에 정밀하게 반영해 글로벌 확장에 필요한 핵심 프로세스를 복합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기업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전략적 의사 결정에 핵심이 되는 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티엠씨가 세계적으로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함에 있어 든든한 뒷받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킹그룹, “현대차 협력사 내부자료 탈취”
- [단독] 삼성화재 '때아닌 표절 논란'…카카오손보 “해외여행자보험 UI 카피캣했다”
- 계약분쟁위, LG CNS 컨소시엄-대법원 다툼에 “추가 과업 대가 지급해라”
- 내년 오픈랜 실증 '특화망·공공망' 확대…예산 7배 늘린다
- 스타트업 코리아 주역으로…경산·포항에 대규모 창업인프라 들어선다
- SMR 산단·수소경제 산업벨트…경북, 첨단제조혁신허브로 육성
- [마켓트렌드] 등산에 빠진 MZ…즐거운 산행 위한 필수 아이템 '눈길'
- 대형 OLED 빨간불…“미니 LED TV, 내년 OLED 추월”
- 특허청, IP5 특허청장회의 개최…사용자 중심 시스템·AI 등 신기술 논의 주도
- 尹, 차관급 인사 단행..환경 이병화·고용 김민석·특허청장 김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