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족센터, 직장인·1인 가구 대상 ‘재테크, 부동산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족센터는 다음 달 2차례에 걸쳐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위한 재무·경제 프로그램 '금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달 18일에는 유앤아이센터 세미나실에서 도내 1인 가구가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전세사기 예방하기 심화 과정'을 마련한다.
화성시 1인 가구는 2022년 기준 총 11만1697가구로 도내에서 4번째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화성=유명식 기자] 경기 화성시가족센터는 다음 달 2차례에 걸쳐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위한 재무·경제 프로그램 ‘금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다음 달 13일 다원이음터 대강의실1에서 20~4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특별한 재테크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전문가들이 '저축을 늘릴 수 없다면 더 많이 받도록 하자!’와 ‘세금은 줄이고 수익률은 높이는 투자의 정석’을 주제로 특강한다.
같은 달 18일에는 유앤아이센터 세미나실에서 도내 1인 가구가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전세사기 예방하기 심화 과정’을 마련한다.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사기 예방법 및 대처방안을 다룬다.
수강 인원은 강좌별로 30명 안팎이다.
참여하려면 모집 큐알(QR)코드나 화성시가족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 형태에 맞는 교육, 문화, 상담, 사례관리, 아이돌봄서비스, 화성형 아이키움터 사업 등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1인 가구의 건강한 독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안전·식생활·건강 돌봄·중장년 수다살롱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1인 가구는 2022년 기준 총 11만1697가구로 도내에서 4번째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원 사업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 친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황당연 화성시 여성다문화과장은 "1인 가구의 건강한 독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인생곡(170)] 김현식 '내 사랑 내곁에', 가요계 최고 명곡
- 추가 자금 수혈 나선 HL디앤아이 한라, PF 브릿지론 관리 주목
- 하정우, '하이재킹'으로 찾은 초심[TF인터뷰]
- 여야, '저출생' 법안 발의 경쟁…입법까지는 미지수
- 대북 제재까지 패스? 북러, '반미 연대' 속 위험한 협력
- 대세론 굳히는 韓에 나경원 지원 사격하는 친윤계
- 시총 순위 2계단 내린 LG그룹주, 주가 상승 언제쯤
- 내부반발 일으키는 봉사활동? 동성제약, 또 주말에 직원 강제 동원 논란
- '尹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신학림, 오늘 영장실질심사
- "2024년 한국 언론자유지수 180개국 중 62위…15단계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