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청라호수공원 맨발 산책길 개장…땅 밟으며 ‘힐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설공단(공단)은 청라호수공원 어반비치에 맨발 산책길을 조성하고 20일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공단 김종필 이사장과 임직원, 청라1·2·3동 주민자치위원을 포함한 시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현황와 함께 맨발걷기 체험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설공단(공단)은 청라호수공원 어반비치에 맨발 산책길을 조성하고 20일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공단 김종필 이사장과 임직원, 청라1·2·3동 주민자치위원을 포함한 시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현황와 함께 맨발걷기 체험이 진행됐다.
청라호수공원 맨발 산책길은 길이 왕복 500m, 폭 4m의 황토와 마사토 맨발길로 조성됐다.
특히, 공단에서 자체적으로 시공함으로써 약 1억 원의 사업예산을 절감했다.
맨발 산책길에는 황토볼 체험구간, 황토길, 마사토 길, 세족장, 흙먼지털이기 등 시민의 건강과 편의를 위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종필 이사장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청라호수공원 이외에도 영종 씨사이드파크, 아시아드주경기장 등에 자연친화적인 맨발 산책길을 조성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인생곡(170)] 김현식 '내 사랑 내곁에', 가요계 최고 명곡
- 추가 자금 수혈 나선 HL디앤아이 한라, PF 브릿지론 관리 주목
- 하정우, '하이재킹'으로 찾은 초심[TF인터뷰]
- 여야, '저출생' 법안 발의 경쟁…입법까지는 미지수
- 대북 제재까지 패스? 북러, '반미 연대' 속 위험한 협력
- 대세론 굳히는 韓에 나경원 지원 사격하는 친윤계
- 시총 순위 2계단 내린 LG그룹주, 주가 상승 언제쯤
- 내부반발 일으키는 봉사활동? 동성제약, 또 주말에 직원 강제 동원 논란
- '尹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신학림, 오늘 영장실질심사
- "2024년 한국 언론자유지수 180개국 중 62위…15단계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