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2도어 오픈카 'CLE 카브리올레' 출시…7880만원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도어 오픈 톱 모델 'CLE 카브리올레'를 출시했다.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의 최신 기술과 역동적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지붕이 열리는 개방감을 더한 모델이다.
CLE 카브리올레 가격은 7880만원부터 1억80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CLE 카브리올레는 벤츠 오픈 톱 드림카의 전통을 이어가는 모델"이라며 "럭셔리하면서도 탁월한 개방감을 원하시는 고객에게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도어 오픈 톱 모델 'CLE 카브리올레'를 출시했다.
CLE 카브리올레는 CLE 쿠페의 최신 기술과 역동적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지붕이 열리는 개방감을 더한 모델이다.
검은색 소프트 톱을 적용한 외관은 긴 후드와 전장, 낮은 전고 등으로 날렵한 비율을 완성했다. 측면의 강렬한 캐릭터 라인은 CLE 카브리올레만의 역동적 디자인을 강조한다.
소프트 톱은 다층 구조로 단열 효과가 높아 사계절 내내 실내 온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외부의 바람과 소음도 줄여준다. 최대 60km/h 주행 중 20초 이내 여닫을 수 있으며, 전기로 작동해 조용하게 개폐할 수 있다.
오픈톱 주행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에어캡은 앞유리 상단과 헤드레스트 뒤에 위치한 윈드 디플렉터로 공기 흐름이 일정하게 유지해 외풍이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돕는다. 에어스카프는 헤드레스트 하단부에서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및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에 9단 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출력은 CLE 200 카브리올레 204마력, CLE 450 4MATIC 카브리올레 381마력이다. CLE 카브리올레 가격은 7880만원부터 1억80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CLE 카브리올레는 벤츠 오픈 톱 드림카의 전통을 이어가는 모델”이라며 “럭셔리하면서도 탁월한 개방감을 원하시는 고객에게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기업 협력사 보안 취약…해킹그룹 “내부자료 탈취”
- [단독] 카카오손보 “삼성화재 해외여행자보험, 자사 UI 표절” 제기
- 계약분쟁위, LG CNS 컨소시엄-대법원 다툼에 “추가 과업 대가 지급해라”
- [뉴스줌인]공공 정보화 과업 변경, 정당대가 지급 환경 조속 마련돼야
- 마르커스 전 워카토 CSO, “아·태 지역 기업, 오케스트레이션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 상당해”
-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안착…하반기 3000 넘길까
- “韓 반도체 공급망 강화” 머크, 박막소재 생산·R&D 투자 확대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사진 대거 교체…김동선 색채 짙어진다
- [신차드라이브]볼보 XC60 T8, 디지털·안전·연비까지 챙겼다
- 올리버 하일머 MINI 디자인 총괄 “시간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