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노리스, 그래비티 레이싱 대회 ‘GROC 2024 챔피언십 파이널’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 총상금 4000만 원 규모의 레이싱 대회 'GROC 2024 Championship Fin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ROC 챔피언십 파이널'은 오직 중력가속도(g=9.81m/s²)만으로 레이스를 펼치는 그래비티 레이싱(Gravity Racing) 대회로, 매년 12월 첫째 주 일요일, X리그 정규 라운드 진출자가 9.81파크에 모여 GROC 시즌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모노리스(공동대표 김종석·김나영)가 총상금 4000만 원 규모의 레이싱 대회 ‘GROC 2024 Championship Fin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ROC 챔피언십 파이널’은 오직 중력가속도(g=9.81m/s²)만으로 레이스를 펼치는 그래비티 레이싱(Gravity Racing) 대회로, 매년 12월 첫째 주 일요일, X리그 정규 라운드 진출자가 9.81파크에 모여 GROC 시즌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다.
이번 연말 챔피언십 파이널에 참가한 선수들은 1년간 진행되는 X리그 정규 라운드에서 각 라운드 상위 10위에 랭크된 선수들로, 모노리스가 자체 개발한 GR(Gravity Racer) 차량 중 최대 속력 60km/h와 30도 시트 포지션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GR-X에 탑승 후 액티비티인 ‘레이스981’ 중 최상위 레이서만 주행할 수 있는 X코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상금 시스템 변경 도입 및 ‘X리그 팀전’이 정규 시즌으로 포함됐다. 우선 지난해 스페셜 이벤트로 진행되었던 팀전이 새로 편성되면서 개인전과 팀전 모두 각각 1등에게는 최대 300만 원이 지급되며, 총상금은 대회 당일 결정된 순위에 따라 참가한 모든 선수에게 차등 지급하는 등 상금시스템 변경 도입으로 참가 선수들의 사기를 높일 예정이다.
정규시즌의 팀전은 4인이 한 팀을 이룬 팀원 전체의 X코스 베스트 합산 기록으로 순위가 매겨져 팀원들의 전략적인 레이스 전술이 중요하다. 대회 당일 0.001초로 팀 순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위해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 ‘웜업(WARM-UP)’은 X코스 특정 구간에서 최고 속도와 횡가속도 미션을 모두 달성했을 경우 획득할 수 있다. 미션 성공 시 X코스 마지막 부근에 있는 부스터 구간 직전 부스터가 미리 예열되어 차량 핸들에 달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최대 속력 60km/h까지 경험할 수 있다.
김종석 공동대표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를 대표하는 그래비티 레이싱 대회로 자리 잡기 위해 전년 대비 약 30배 높아진 상금 투자와 도전자들의 레이스 전술에 더 큰 재미를 주기 위해 ‘웜업’이라는 신규 미션을 개발, 기존 선수들은 물론 신규 라운드 도전자들의 도전 의식을 고취시켰다”라며 “GROC 챔피언십 파이널이 하나의 대표 스포츠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술 개발과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모노리스는 2014년 설립된 스포츠와 게임이 융합된 기술 기반의 스페이셜게임파크 (Spatial Game Park)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로보틱스, 자율주행, 인공지능, AR/VR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친환경 이색 스포츠인 Gravity racing(중력 레이싱)을 테마로 하는 ‘9.81파크’를 2020년 7월에 오픈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효민, 비키니 입은 골반 여신…완벽 S라인 [DA★]
- 아이유 이런 느낌 처음…시크하고 묘한 분위기 [화보]
- 유혜리, 이근희와 이혼 이유 “식탁에 부엌칼 꽂으면서…” (동치미쇼)[종합]
- ‘이규혁♥’ 손담비, 시험관 고백 “난임 아닌데 실패…7kg쪘다” (담비손)
- [단독] 최동석, 퇴사 3년만 소속사 계약→방송 복귀 소감 “따뜻한 시선 부탁” (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