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바이오팜, 건강기능식품 동남아 500만달러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에스에스바이오팜(대표 김옥희)이 동남아시아에 500만 달러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한다.
에스에스바이오팜은 천안공장에서 폐·기관지 등 호흡기 건강에 효과가 있는 '백세시크릿' 제품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김옥희 대표는 "백세시크릿의 효능을 인정한 해외 업체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수출하게 됐다"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영국 호주 프랑스 등으로 수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 효과 있는 부아메아오일 주원료
김 대표 “연말까지 중국 미국 유럽 수출 확대”
충남 천안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에스에스바이오팜(대표 김옥희)이 동남아시아에 500만 달러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한다. 에스에스바이오팜은 천안공장에서 폐·기관지 등 호흡기 건강에 효과가 있는 ‘백세시크릿’ 제품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출 물량 대부분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의약품 도매업체를 통해 현지 약국과 병원에 공급된다. 수입업체들은 첫 물량을 오는 9월까지 판매하고, 10월 중 2차로 1000만달러 상당의 백세시크릿을 추가 주문할 계획이다. 백세시크릿은 인도네시아 파투아섬에서 자생하는 부아메아오일(함량 94.2%)을 주원료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부아메아오일은 폐·기관지 등 호흡기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세시크릿은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비타민A,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골다공증 발생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망막의 황반 색소 보충에 필요한 루테인, 오메가-3, 5, 9 지방산 등의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루 두 캡슐 복용하면 된다.
미국 농무부가 부아메라오일에 가장 많이 포함됐다고 밝힌 베타크립토잔틴은 인체 내에서 비타민A 전구체로 전환돼 프로비타민A 활성을 갖는 유일한 성분이다.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발생 감소, 기관지 및 폐 염증 유발 억제, 당뇨 및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엔 퇴행성질환 예방 및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 회사는 수출 물량 확대에 맞춰 연말까지 생산설비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김옥희 대표는 “백세시크릿의 효능을 인정한 해외 업체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수출하게 됐다”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영국 호주 프랑스 등으로 수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사 5년 만에 부자 됐어요"…이 회사 직원들 '돈방석'
- 이런 방법이…"에어컨 펑펑 틀어도 전기요금 걱정 끝"
- "원전이든 뭐든 당장 지어야"…전세계 난리난 이유
- 집 한 채 없이 살았는데…"벌써 1억 올랐다" 분위기 들썩
- "소문나면 안되는데"…'月 300만원' 넘어도 노부부 줄 선다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 한국 아이돌에 "몸매 좋네, 日 AV 배우 데뷔해라" 충격 발언
- 제시, 단국대 축제 출연료 전액 기부
-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 폐업 아니었다…사명 변경
- "변우석 오빠 보려다가…" 사기꾼에 9000만원 날렸다
- '몸에 구더기 바글'…처참했던 휴게소 리트리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