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원, ‘하이라키’ 빌런 패션 보는 맛…완벽한 캐릭터 해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라키' 지혜원이 신예답지 않은 캐릭터 분석으로 극의 몰입도를 한껏 높였다.
넷플릭스 시리즈 '하이라키'는 상위 0.01%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등학교에 비밀을 품고 입성한 전학생이 그들의 견고한 세계에 균열을 일으키며 벌어지는 하이틴 스캔들로, 공개 2주 차 630만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분)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톱 10 비영어 TV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하이라키’는 상위 0.01%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등학교에 비밀을 품고 입성한 전학생이 그들의 견고한 세계에 균열을 일으키며 벌어지는 하이틴 스캔들로, 공개 2주 차 630만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분)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톱 10 비영어 TV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이 가운데 질투의 화신이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윤헤라 역을 맡은 지혜원. 지혜원은 평생 갖고 싶었던 리안(김재원 분)을 향한 집착, 리안을 가진 재이(노정의 분)에게는 질투와 열등감 등 다채로운 감정선을 생동감 넘치게 캐릭터를 찰떡같이 소화해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갖고 싶은 건 가져야 직성이 풀리는 윤헤라답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과감한 패션으로 캐릭터의 싱크로율을 높였다. 쉽게 소화할 수 없는 강렬한 색감과 화려한 패턴의 빨간 원피스, 노란색 톤온톤의 자켓과 머리띠, 차분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까지 장소에 따라 포인트 스타일을 변화시키며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열정을 선보였다. 특히 똑같은 교복에도 리본과 머리띠 등 액세서리로 지혜원만의 색을 입혀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혜원은 “헤라는 어려서부터 갖고 싶은 모든 것을 손쉽게 가지며 자라온 친구이기 때문에 과한 스타일링도 충분히 어울리겠다고 생각했다. 헤라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분장팀, 의상팀분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며 헤라의 캐릭터성이 분명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갔다. 헤라의 나이 때만이 내뿜을 수 있고, 헤라의 통통 튀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충분히 표현된 것 같아 뿌듯하고, 헤라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된 것 같아 기쁜 마음이다.”라고 전하며 헤라에 대한 강한 애착을 보였다.
‘하이라키’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효민, 비키니 입은 골반 여신…완벽 S라인 [DA★]
- 아이유 이런 느낌 처음…시크하고 묘한 분위기 [화보]
- 유혜리, 이근희와 이혼 이유 “식탁에 부엌칼 꽂으면서…” (동치미쇼)[종합]
- ‘이규혁♥’ 손담비, 시험관 고백 “난임 아닌데 실패…7kg쪘다” (담비손)
- [단독] 최동석, 퇴사 3년만 소속사 계약→방송 복귀 소감 “따뜻한 시선 부탁”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