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테슬라 반도체 위탁생산 소식에 주가 25%↑[핫종목]
강수련 기자 2024. 6. 20. 1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이 테슬라에 공급될 반도체 위탁생산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5분 기준 DB하이텍은 전일 대비 1만1650원(25.41%) 오른 57500원에 거래 중이다.
이같은 주가 강세는 DB하이텍이 전기차업체 테슬라에 공급될 반도체 위탁생산을 앞두고 있다는 보도에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생산제품은 전장용 반도체로 중국계 팹리스 기업이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공급될 반도체 위탁생산 추진…4거래일 연속상승
DB하이텍 부천캠퍼스 전경. (DB하이텍 제공) ⓒ News1 강태우 기자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DB하이텍이 테슬라에 공급될 반도체 위탁생산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5분 기준 DB하이텍은 전일 대비 1만1650원(25.41%) 오른 575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7일부터 4거래일 연속 상승해 5만원선을 돌파했다.
이같은 주가 강세는 DB하이텍이 전기차업체 테슬라에 공급될 반도체 위탁생산을 앞두고 있다는 보도에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생산제품은 전장용 반도체로 중국계 팹리스 기업이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trai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5성 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박나래·전현무 악재 속 '나혼산' 김대호 사주 "뿌리 썩어…사람 만나지 말라"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차라리 태어나지 말 걸"…전두환 품에 안긴 손자 전우원, 어린 시절 회상
- "류중일 아들도 교사…'남고생과 불륜' 전 아내 고소로 직업 잃었다"
- 잠든 태국인 아내 얼굴에 끓는물 부은 남편 구속 송치
- 263만 유튜버 나름의 학폭 폭로, 가해 혐의자는 부인…누리꾼 "이해 불가"
- 기안84 "장가갈 것"…결혼 걱정하는 어머니와 약속
- 치매 앓는 80대 노모 폭행→사망…50대 아들 "밥·약 제때 안 먹어서"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 前직원에 "살려주세요"…회유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