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솔라시도 주택사업 첫 발···4200가구 리조트형 주거단지 설계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일대에 조성되는 기업도시 '솔라시도(구성지구)' 의 주택 사업이 첫 발을 뗀다.
솔라시도 개발을 진행 중인 보성그룹은 부지 내 들어설 주거단지에 대한 설계 공모에 착수, 주택 사업을 본격 진행하고 5000가구를 성공적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BS산업은 솔라시도 내 약 53만㎡ 부지에 2000가구 규모의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SGV)와 2200가구 규모의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일대에 조성되는 기업도시 ‘솔라시도(구성지구)’ 의 주택 사업이 첫 발을 뗀다. 솔라시도 개발을 진행 중인 보성그룹은 부지 내 들어설 주거단지에 대한 설계 공모에 착수, 주택 사업을 본격 진행하고 5000가구를 성공적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보성그룹 계열사인 BS산업은 솔라시도에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건축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S산업은 솔라시도 내 약 53만㎡ 부지에 2000가구 규모의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SGV)와 2200가구 규모의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SGV는 현재 운영 중인 퍼블릭 골프장 '솔라시도CC'의 골프빌리지로서 공동주택과 클럽하우스, 스포츠센터, 쇼핑센터, 중앙정원 등이 조성된다. 리조트 공동주택 단지에는 프랙티스 골프 코스와 파크 골프, 수공간 놀이시설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식사 서비스를 포함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설계 공모는 고급 주택 설계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BS산업은 지난 19일 솔라시도 홍보관에서 국내 10위권 대형 건축사사무소들을 초청해 현장설명회를 연 바 있다. 다음달 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솔라시도에는 약 1000가구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도 계획돼 있다. 이에 솔라시도에 조성되는 주거단지의 총 규모는 약 5000가구에 이른다. BS산업 관계자는 “단지 내 스포츠, 여가 활동이 가능한 세컨드하우스 등 특화 단지로 조성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리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라시도는 한양, BS산업 등 보성그룹과 전라남도, 해남군 등이 함께 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전남 해남군 일대 약 2090만㎡(약 632만평) 부지에 추진 중인 대규모 민·관 협력 도시개발사업이다.
한동훈 기자 hoon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캡틴' 손흥민, 팀 동료에게 '인종차별' 당했는데…토트넘 침묵에 인권단체가 나섰다
-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 폐업 대신 사명 변경…“매니지먼트 사업 안해, 꼼수 아니다”
- 코로나 모범국이었는데 확진자 급증…영아들 중환자실서 집중치료 '이 나라'
- 넉달새 553조원 불어난 美 정부 적자…'빚의 소용돌이' 빠져드나
- '커피 향보다 진한 감동 스토리'…'매일 스벅 온 할아버지 기억해요?'
- 손흥민, 前에이전트와 계약분쟁 2심도 사실상 승소…4.4억만 주면 된다, 졌으면 얼마?
- 지드래곤도 '성심당'은 못 참아!…빵 잔뜩 사 들고 가는 사진의 정체는
- '버닝썬 루머' 벗어난 고준희, 첫 연극 도전 '설레고 뜻깊어'
- 그냥 발뒤꿈치 물집이었을뿐인데…다리 절단한 20대女, 도대체 왜?
- 여기서 진짜 판빙빙은 누구?…이젠 ‘짝퉁 스타’까지 등장한 ‘이 나라’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