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노브랜드'로 재도약하나… 일매출 8%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을 파는 이마트24 매장이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이마트24에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 50여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마트24는 올해 초 10개 점포에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 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신규점포를 확대하며 기존 가맹점에도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했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노브랜드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간식류를 비롯해 냉동·냉장 간편식과 일상용품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마트24에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 50여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마트24는 올해 초 10개 점포에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 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신규점포를 확대하며 기존 가맹점에도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했다.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기존 계획보다 2주 정도 빠르게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기존 가맹점은 노브랜드 상품을 도입하기 전보다 평균 일매출이 8%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점의 경우 기존점의 평균 일매출 보다 20%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향후 개점하는 모든 이마트24 신규점이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노브랜드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간식류를 비롯해 냉동·냉장 간편식과 일상용품 등이다.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이 향후 가맹점의 경쟁력과 수익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마트24 기존점 중 노브랜드 상품 도입을 원하는 점포는 본사와 협의해 400~500여종의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운영 상품은 80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2017년 리브랜딩을 거치며 업계 최단기간 5000점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해 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 등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려고 한다"며 "앞으로 가맹점과 본사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동반 성장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화랑 기자 hrlee@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재균' 악플 의식했나… 티아라 지연, 유튜브 중단 - 머니S
- 이준석 "이번주 한동훈 부러뜨리기 최정점 될 듯" - 머니S
- [IPO스타워즈] 이노스페이스, 20일 공모청약… "1호 우주발사체 코스닥 상장사" - 머니S
- 이국종 "의대생 늘린다고 소아과 하겠나"… 의대증원 비판 - 머니S
- 삼성전자, 보급폰 '갤럭시 A35 5G' 21일 국내 출시 - 머니S
- 코스닥 사상 최초의 상장 취소 사태… 이노그리드, '부실공시' 덜미 - 머니S
- 전직 판사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중요한 오류… 판결 변경 가능성" - 머니S
- 조국 "이재명, 대통령 되면 재판 진행될 수 없어"… 한동훈 주장 반박 - 머니S
- "7년만에 30배↑"…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투자자산 30조 돌파 - 머니S
- "꺅 벌써 설레"… 내년 추석 연휴 '최대 10일' 쉰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