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특허출원동향]슈어플랩 '지능형 반려동물 행동분석 시스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어플랩에서 개발한 '지능형 반려동물 행동분석 시스템'은 인공지능(AI)으로 반려동물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이상행동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지능형 반려동물 행동분석 시스템은 반려동물의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행동 예방을 위한 추천 사항을 제공하여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어플랩에서 개발한 '지능형 반려동물 행동분석 시스템'은 인공지능(AI)으로 반려동물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이상행동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비정상적인 행동을 조기에 감지해 반려동물의 건강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스템은 반려동물의 정상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준을 설정하고 연속적으로 감지된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기준에서 벗어나는 경우 이상행동으로 판단한다. 특히, 3D 가속도계 데이터를 활용해 반려동물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감지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렇게 탐지된 이상행동에 대해서는 반려동물의 보호자에게 즉각적인 알림을 제공한다.
다양한 일상적 행동 패턴을 파악하며, 각 행동에 대해 정상 빈도 범위, 지속 시간 범위, 강도 범위 등을 설정하여 분석한다. 인식하는 행동 패턴에는 흔들기, 그루밍, 긁기, 휴식, 수면, 걷기, 달리기, 앉기 등이 포함된다. 실시간 행동 분석을 통해 이상행동의 원인을 분석할 수 있으며, 가려움증, 심장 문제, 신경 문제, 비만, 당뇨병, 분리 불안, 관절염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반려동물 행동분석 시스템은 반려동물의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행동 예방을 위한 추천 사항을 제공하여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테크란에서 제공하는 특허출원 관련 조사 자료입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킹그룹 “현대차 협력사 내부자료 탈취”
- [단독] 카카오손보 “삼성화재 해외여행자보험, 자사 UI 표절” 제기
- 계약분쟁위 “대법, 추가 과업대가 지급하라”
- 원신 동생 '젠레스존제로'·텐센트 '아너오브킹브'... 中 대형 신작 韓 공세
- “생선구이, 먹지마”··한 아파트 주민의 황당 민원 [숏폼]
- 'SK이노·SKE&S 합병 카드' 만지작…100조 거대기업 나오나
- 페라리, 내년 첫 전기차 출시한다… “가격은 7억 5000만원”
- 인도 의대 시험에 고득점자 속출… “문제 유출 의혹”
- 韓 아동 성범죄자, 도피한 에콰도르서 잘나가는 사업가로…20년 만에 체포
- [뉴스줌인]공공 정보화 과업 변경, 정당대가 지급 환경 조속 마련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