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질병대응센터 12월7일까지 국민건강 영양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는 올해 7월1일부터 12월7일까지 호남권(광주·전남·전북·제주) 거주 600가구를 대상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장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근거를 생산하는 대표 건강조사인 국민건강영양조사의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는 가족의 건강과 영양상태를 확인하는 기회가 된다. 또 국가 건강 정책 추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으로 조사에 꼭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는 올해 7월1일부터 12월7일까지 호남권(광주·전남·전북·제주) 거주 600가구를 대상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국민건강증진법 제16조에 따라 국민의 건강 위험 행태와 영양 섭취 수준, 유병 현황을 조사·파악하는 국가 사업이다.
국민의 건강 증진, 만성질환 예방 관리 정책의 효과를 모니터링하자는 취지로, 조사 결과는 국가 건강정책 수립의 근거 자료로 쓰인다.
특히 최근 건강 문제와 사회·환경 변화를 시의성 있게 감안해 올해부터는 골밀도 검사, 생활기능 조사, 폐기능 검사도 진행한다.
의사·간호사·이상병리사·방사선사·영양사로 꾸려진 전문조사수행팀이 대상자 자택에 찾아가 이동검진 차량에서 조사한다.
국민건강영양조사 참여 가구에는 검진·영양 조사결과지, 건강 관리 교육 자료, 답례품을 준다.
조사 결과는 자료 정제·검토를 마치는 대로 250여 개 건강지표를 다음 해 12월에 공표한다. 학술적 활용을 위해 원자료도 대국민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과 통계집과 원자료는 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장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근거를 생산하는 대표 건강조사인 국민건강영양조사의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는 가족의 건강과 영양상태를 확인하는 기회가 된다. 또 국가 건강 정책 추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으로 조사에 꼭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