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휘영 "첫 솔로 기대되고 설레, 이 설렘 쭉 이어지길" [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F9 휘영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휘영은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Traveling Fish'의 전곡 음원과 신곡 'IT IS L0VE ♥'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다음은 휘영의 첫 솔로 앨범 'Traveling Fish' 발매 기념 일문일답이다.] Q.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F9 휘영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휘영은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Traveling Fish'의 전곡 음원과 신곡 'IT IS L0VE ♥'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휘영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raveling Fish'는 사랑에 빠져 '사랑의 바다'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앨범은 수많은 사랑과 이별, 설렘과 불안을 겪고 또다시 새로운 사랑을 향해 나아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대변하며, 그 속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한다.
타이틀곡 'IT IS L0VE ♥'는 사랑에 빠져 너와 언제, 어디든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과 비록 오늘이 널 볼 수 있는 마지막 날이 될지라도 후회 없이 사랑하겠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휘영의 감성적인 보컬과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마음에 풋풋한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Drive5'와 'HBD'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휘영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진정성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이처럼 랩, 보컬, 작사, 작곡, 연기 등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휘영은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하며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다음은 휘영의 첫 솔로 앨범 'Traveling Fish' 발매 기념 일문일답이다.]
Q.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소감이 어떠한가?
기대되고 설렙니다. 이 설렘이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IT IS L0VE ♥' 곡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곡입니다. 소심한 고백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타이틀곡 'IT IS L0VE ♥'의 감상 포인트는?
사운드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리고 비트와 보컬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기분 좋은 날 들어보시면 색다른 설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이번 앨범 'Traveling Fish'에 수록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작업할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계산적으로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가능한 한 기술적이지 않고, 너무 멋 부리려고 하지 않고, 최대한 솔직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 지난 디지털 싱글 'HBD' 발매 시 “좋은 앨범을 내고 싶다”는 목표를 언급한 바 있다. 그 목표를 이뤘다고 생각하는가?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정규 앨범 혹은 미니 앨범을 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또한 제 곡들로 공연도 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후이·인성·선율, '피크닉 라이브 소풍' 출격…뛰어난 가창력+환호
- SF9 다원, 군대 간다…"7월 1일 육군 현역 입대" [전문]
- 골든차일드 이장준, '주간아' 성공적 MC 신고식 '입담 천재'
- SF9 찬희, '주간아'서 특별한 복근 공개…대환장 벌칙 파티
- SF9 인성 "어머니가 나보다 방송을 더 잘해"(주간아이돌)
- SF9 주호, 해와달엔터와 계약…FNC "팀 활동 차질 없어"[전문]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