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충북청주, '베테랑 공격수' 김병오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2 충북청주FC가 김병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보강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병오는 "충북청주라는 팀에 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제가 가지고 있는 힘을 기존 선수들과 주고받아서 충북청주가 목표로 하는 부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김병오는 팀에 합류해 충북청주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충북청주FC가 김병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보강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병오는 K리그 164경기 출장 19득점, 12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베테랑 공격수다.
김병오는 성균관대 재학 시절 저돌적인 돌파력으로 주목받았고, 대학 시절 활약을 바탕으로 2012년 루마니아의 명문 팀인 CFR 1907 클루지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내셔널리그 울산 현대미포조선 돌고래에 합류했고 FC안양, 수원FC, 김천상무(전 상주상무), 부산아이파크, 전남드래곤즈,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축구단, 차이낫 혼빌 FC 등 다양한 리그와 팀을 거치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지난해에는 대전 코레일 FC로 이적해, 최근까지 활약 후 이번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충북청주 유니폼을 입게 됐다. 등 번호는 14번.
186㎝, 86㎏의 신체 조건을 가진 김병오는 파워, 스피드를 모두 가진 공격수라고 평가받고 있다. 빠른 스피드를 기반으로 돌파에 능하며 저돌적인 플레이 스타일로 득점을 노리는 타입이다.
충북청주 측은 "경기를 마무리 지을 수 있는 한 방이 있기에 팀의 공격력 강화에 큰 힘을 더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병오는 "충북청주라는 팀에 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제가 가지고 있는 힘을 기존 선수들과 주고받아서 충북청주가 목표로 하는 부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하루빨리 경기장에서 충북청주 서포터즈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고, 선수로서 경기장에서 좋은 경기력과 퍼포먼스를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김병오는 팀에 합류해 충북청주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