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오빠 남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 푸른 초원 위에"라는 첫 소절만 들어도 자연스레 뒤 가사가 떠오르는 노래 '님과 함께'는 가수 남진을 대표하는 최고의 히트곡이다.
책 '오빠, 남진'은 가수 데뷔 60년차를 맞은 남진의 인생을 한국 근현대 대중음악사와 엮어 소개한다.
동명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한 엔터테인먼트 그룹 온테이블이 1965년 남진의 데뷔부터 영화배우 활동, 베트남 전쟁 파병과 미국 생활 등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에피소드들을 인터뷰와 함께 생생하게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책] 오빠 남진](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6/20/fnnewsi/20240620113050323rjnn.jpg)
오빠, 남진 / 남진 외 / 상상출판
"저 푸른 초원 위에"라는 첫 소절만 들어도 자연스레 뒤 가사가 떠오르는 노래 '님과 함께'는 가수 남진을 대표하는 최고의 히트곡이다. 책 '오빠, 남진'은 가수 데뷔 60년차를 맞은 남진의 인생을 한국 근현대 대중음악사와 엮어 소개한다. '남진을 통해 본 한국 대중음악 100년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명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한 엔터테인먼트 그룹 온테이블이 1965년 남진의 데뷔부터 영화배우 활동, 베트남 전쟁 파병과 미국 생활 등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에피소드들을 인터뷰와 함께 생생하게 선보인다. 또 영원한 라이벌 나훈아와의 관계도 빼놓을 수 없는 에피소드로 소개된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미선, 암투병 근황…이봉원 "치료 다 끝났다"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
- '서울대 성악과 출신' 김혜은 "화류계 종사자와 몇 달 붙어 살았다"…왜
- 법의학자 "故안성기, 음식물에 기도 폐쇄…암 환자에 흔한 것 아냐"
- 서장훈, "내 외모 신세경급" 女 등장에 깜짝…'한숨'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마사지사와 호텔 동숙… 법원 "성관계 증거는 부족"
- 김영임 "남편 이상해 순간 손 올라가…경찰 집에 와"
- 싱글맘된 장윤정, 이혼 심경 "아이한테 미안"
- "자꾸 보험 들라 전화해서 화났다"…보험설계사 집에 불러 감금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