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7월 11일까지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KB금융 계열사의 인공지능(AI)관련 혁신 과제를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처음 도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제별 3000만원·사무공간 지원
KB금융그룹은 7월 11일까지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KB금융 계열사의 인공지능(AI)관련 혁신 과제를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처음 도입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가 참여한다. 혁신 과제는 △고객센터 실시간 AI 통번역 서비스(KB국민은행) △보험금 청구 서류 위변조 탐지 시스템(KB손해보험) △전화 카드 신청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KB국민카드)다. 각 사업별로 한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실제 사업화 검증에 필요한 지원금(과제별 3000만원)과 KB금융 이노베이션 허브에서 운영중인 강남 HUB 내에 협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룸을 제공한다. 'KB스타터스'에 선정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KB스타터스를 통해 현재까지 275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누적 투자규모는 2178억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KB Innovation HUB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7월 말 최종 참여 스타트업이 발표된다.
KB금융 관계자는 "KB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상생하고 AI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며 "KB금융 계열사와 함께 높은 시너지를 일으킬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에 `마스터키`로 객실 들어가 中여성 성폭행한 호텔 직원의 최후
- `이대생 성상납 발언` 김준혁, 추가 고발에 단단히 뿔났다…"명예 훼손" 맞고소
- 강남 역삼동 아파트 화재…11개월 남아 연기 흡입 병원 이송
- ‘내연남 파문’ 황보승희 놀라운 근황, 눈물 터질 것 같은 애잔한 사진을…
- "참 메스껍다"…`제주도 도심 대변 추태` 대만언론들 중국 `저격`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