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신규 브랜드에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이 지속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에서 신규 브랜드 제품으로 출시한 조이(Joee) 제품에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인 '프로테고(Protego)'가 적용됐다.
한솔제지는 해당 제품 포장재에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프로테고 베이직'를 적용, 플라스틱 필름 및 알루미늄 소재 사용량을 줄이면서 친환경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이 지속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에서 신규 브랜드 제품으로 출시한 조이(Joee) 제품에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인 ‘프로테고(Protego)’가 적용됐다.
롯데웰푸드가 새롭게 출시한 조이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건강과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환경(Eco)과 지구(Earth)를 생각하는 가치소비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한솔제지는 해당 제품 포장재에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프로테고 베이직’를 적용, 플라스틱 필름 및 알루미늄 소재 사용량을 줄이면서 친환경성을 높였다.
이번 조이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프로테고 베이직’은 기존 프로테고에 비해 가벼우면서도 인쇄적성이 뛰어나고 포장 가공이나 자동 충전에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한솔제제와 롯데중앙연구소, 롯데패키징솔루션과 다각도로 기술협업을 통해 이번 신규 브랜드 제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한솔제지는 지난 2021년 기존 플라스틱 복합소재 패키지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테고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패키지 성능이나 평량, 가격대별로 프로테고, 프로테고 S, 프로테고 베이직 등 고객 맞춤형 시리즈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
모든 프로테고 시리즈에는 국제산림관리협회(FSC)로부터 인증을 받은 펄프를 원료로 사용해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과 산림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제품 패키지에도 자연친화적인 가치를 담기 위한 롯데웰푸드의 노력과 한솔제지의 친환경 제품 생산 역량이 만나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