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튀르키예 국방부 대형굴착기 39대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최근 튀르키예 국방부로부터 디벨론(DEVELON) 대형 굴착기 39대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 정부 물량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자국 내 산업 보호 장벽을 극복하고 입찰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예정된 튀르키예 국방부의 추가 굴착기 입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정부 입찰 첫 수주..추가 계약도 기대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최근 튀르키예 국방부로부터 디벨론(DEVELON) 대형 굴착기 39대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38t급 굴착기 34대, 50t급 굴착기 5대 등 총 39대로 연말까지 튀르키예 정부에 공급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 정부 물량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자국 내 산업 보호 장벽을 극복하고 입찰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예정된 튀르키예 국방부의 추가 굴착기 입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튀르키예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정부 입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기회를 확보했다”며 “디벨론의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튀르키예는 HD현대인프라코어의 주요 수출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방산업체 베메제(BMC)와 총 3131억원 규모의 차세대 전차용 엔진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튀르키예의 메이저 발전기 제조사 4곳(Aksa, Teksan, KJ Power, Alimar)에 발전기용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튀르키예에서 ‘HYUNDAI’ 엔진을 탑재해 생산된 발전기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수출돼 HD현대인프라코어의 엔진 매출 확대와 브랜드 입지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마약을”…北청소년들 ‘남녀칠세부동석’ 발칵
- "20년 걸렸다"...한국 아동 성범죄 남성, 에콰도르서 얼굴 공개
- 머스크, 광고주에 '엿먹어라' 욕했던 이유는…"표현의 자유 무시해서"
- 롯데, 주전포수감 기대 모았던 지시완 방출...최설우·김서진도 결별
- “아직 늦지 않았어요” 65세 이상 연령제한 폐지한 ‘이 회사’
- 고속도로서 후진, 사망사고 낸 운전자…"다른 차는 다 피했다"
- 등 돌린 모친 급습…안방서 일어난 ‘모자 살인사건’ 전말은[그해 오늘]
- "가장 시원한 곳은"…지하철서 '이곳' 주변 앉으면 6도 더 낮다
- 음주 차량에 들이받힌 40대 보행자 사망…30대 운전자 붙잡혀
- 서효림 父 "사위 정명호, 아들처럼 생각 NO…모든 게 다 싫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