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계열 언캡드 게임즈, RTS 신작 '배틀 에이스' CBT 26일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캡드 게임즈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PC 게임'배틀 에이스'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26일 진행한다.
배틀 에이스는 텐센트 계열 글로벌 게임 그룹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 산하 언캡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첫 작품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둔 언캡드 게임즈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등 유명 RTS 게임에 참여한 개발진으로 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캡드 게임즈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PC 게임'배틀 에이스'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26일 진행한다.
배틀 에이스는 텐센트 계열 글로벌 게임 그룹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 산하 언캡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첫 작품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둔 언캡드 게임즈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등 유명 RTS 게임에 참여한 개발진으로 궝됐다.
이번 테스트에 앞서 세계적 RTS 챔피언 'afterMath PartinG'와 'Liquid Clem'이 참여해 첫 배틀 에이스 대전을 펼치는 쇼매치ㄷ 마련됐다. 쇼매치에서는 자동화된 자원 수집과 즉각적인 유닛 생성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편리하고 혁신적인 콘텐츠 및 게임성이 소개돼 장르 팬 사이에 화제가 됐다.
배틀 에이스는 유닛 생산과 군대 제어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어 간결한 전투 중에서도 손 쉽게 군대를 구축하고 강화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군대 구성과 유닛 덱을 선택해 플레이 스타일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기존 RTS 게임과 차별화했다.
각 경기는 10분씩 진행된다. 경기 사이에 유닛 덱을 교체함으로써 전략과 플레이 스타일 변경도 가능해 매 경기마다 각기 다른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첫 CBT는 스팀에서 한국시간 기준 오는 26일 시작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약 40개 이상 유닛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 슈퍼앱, 디지털 헬스케어 품는다
- GM 수소트럭에 韓 수소연료전지 장비 '채택'
- 미운 오리서 그룹 핵심으로…HD현대일렉트릭, 슈퍼사이클 타고 비상
- 팀쿡도 '엄지척'…애플 SSC 우수 수상자에 韓 대학생 2인 선정
- 삼성, 보급형 폰 갤럭시A35 국내 출시…가격 49만원대
- “실연의 아픔 한 번에 없애”… 방법은 무엇?
- 용인시, 국내 최대 반도체 장비회사 세메스 산단 계획 7월 승인 방침
- 전 세계 곳곳에 솟아난 '거울 기둥'…이번엔 네바다 사막에 등장
- 美가 주목한 한국인의 우정 유지 비결은… “계모임”
- 대통령 직속 국가AI위원회 다음달 출범…부위원장에 염재호 유력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