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대상·명예시민 후보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는 지역사회와 시민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들을 발굴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제12회 세종시민대상'과 '2024년 명예시민' 후보자를 모집하고 있다.
명예시민은 외국인이나 타 지역 인사 중 세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분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이상호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공로자를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통해 시민 사회 발전에 동참
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4개 부문에서 선정되며, 공고일 기준 세종 거주자 중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이 인정되는 시민이 대상이다.
명예시민은 외국인이나 타 지역 인사 중 세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분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신청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호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공로자를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효민, 비키니 입은 골반 여신…완벽 S라인 [DA★]
- 아이유 이런 느낌 처음…시크하고 묘한 분위기 [화보]
- ‘이규혁♥’ 손담비, 시험관 고백 “난임 아닌데 실패…7kg쪘다” (담비손)
- [단독] 최동석 새출발, 스토리앤플러스와 전속계약…‘이제 혼자다’로 활동 시작
- 충주맨, 콘텐츠 촬영으로 퇴사 논란?…해명 나선다 (전참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