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정려원·위하준, 위기 딛고 성장…설레는 바다 데이트

최수빈 2024. 6. 20.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졸업' 정려원 위하준이 갈등 속 더욱 견고해진 사랑을 확인했다.

tvN 토일드라마 '졸업'(극본 박경화, 연출 안판석) 제작진은 20일 극 중 호흡을 맞추는 정려원 위하준의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한 차례 큰 갈등을 겪었음에도 변하지 않고 바다 데이트를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이 잔잔한 설렘을 안긴다.

앞서 서혜진(정려원 분)은 누군가의 신념과 선택에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공개 스틸 공개…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

tvN 토일드라마 '졸업' 정려원 위하준이 바다 데이트를 즐긴다. /tvN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졸업' 정려원 위하준이 갈등 속 더욱 견고해진 사랑을 확인했다.

tvN 토일드라마 '졸업'(극본 박경화, 연출 안판석) 제작진은 20일 극 중 호흡을 맞추는 정려원 위하준의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한 차례 큰 갈등을 겪었음에도 변하지 않고 바다 데이트를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이 잔잔한 설렘을 안긴다.

앞서 서혜진(정려원 분)은 누군가의 신념과 선택에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 성공을 위해 독사 같이 굴었다는 현실 직시, 수업의 본질을 두고 벌인 이준호(위하준 분)와의 언쟁은 서혜진을 거세게 흔들었다.

하지만 그런 서혜진을 위로한 건 이준호였다. 바다가 어떻게 생겼는지 잊을 정도로 치열하게 달려온 서혜진에게 이준호는 잠시나마 '쉼'의 순간을 선물했다. 평화로운 바닷가를 거니는 두 사람의 햇살 미소가 설레는 힐링을 선사한다.

서혜진과 이준호는 사랑을 자각하는 시간은 달랐지만 마음의 방향은 항상 같았다. 오랜 시간을 돌아 연인이 된 이들은 솔직함을 무기로 서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사랑을 키워갔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낮을 지나 밤이 찾아오면 어김없이 서로의 곁을 지키며 위로를 건넸다.

그렇게 정답만 있을 것 같던 서혜진 이준호의 연애에도 위기는 찾아왔다. 학생들의 세계를 확장하는 것이 강의의 본질이라며 새로운 강의법을 제시한 이준호와 현실적인 입시 교육자의 입장에 선 서혜진 사이 좁힐 수 없는 갈등이 생긴 것이다. 그러나 서혜진은 이준호의 진심을 알게 된 뒤 그의 선택을 이해하고 받아들였다. 현실과 타협해 온 부끄러운 자신을 돌아보고 그토록 이준호가 호소하던 '본질'을 깨달은 서혜진은 또 한 번 성장했다.

그러나 서혜진을 밟으려는 최선국어 원장 최형선(서정연 분)과 대치체이스 부원장 우승희(김정영 분), 서혜진에게 감명을 준 표상섭(김송일 분)의 첫 강의까지. 그의 마음을 소란케 하는 변수들이 생겼다. 과연 서혜진과 이준호는 예상 밖 난제들을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해진다.

'졸업' 13회는 오는 22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