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빚투’ 후 6년만 복귀 마이크로닷, 신보 하라메 공개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trdk0114@mk.co.kr) 2024. 6. 20.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마이크로닷이 새 EP '다크사이드(DARKSIDE)'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Pu$$y'는 '쇼미더머니'에서 활약을 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현재 힙합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래퍼 지투(G2)가 함께 했는데, 마이크로닷의 강렬한 래핑과 지투(G2)의 샤우팅과 같은 래핑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닷. 사진l더빅브라더무브먼트 공식 유튜브
래퍼 마이크로닷이 새 EP ‘다크사이드(DARKSIDE)’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더빅브라더무브먼트는 20일 0시 공식 유튜브에 ‘다크사이드(DARKSIDE)’ 전곡 메들리를 선보였다.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 ‘변하지 않아’를 비롯해 ‘크루징(Cruising)’, ‘Pu$$y’, ‘프레이 포 마이 에너미즈(Pray For My Enemies)’, ‘올라잇(Alright)’까지 총 5곡이 수록돼있다.

이번 앨범은 핫한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이뤄졌다. 자신이 지키고 있는 변치 않는 신념을 담은 타이틀 곡 ‘변하지 않아’는 쇼미더머니 777의 준우승자 루피(Loopy)와 양동근(YDG)에게 선택 받은 래퍼이자 디보(Dbo)가, ‘크루징’은 에이핑크, 청하, 더보이즈, 현아 등 다수의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한 BXN(범이낭이)가 프로듀싱하고 ‘싱어게인3’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의 호림(Horim)과 래퍼 오왼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Pu$$y’는 ‘쇼미더머니’에서 활약을 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현재 힙합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래퍼 지투(G2)가 함께 했는데, 마이크로닷의 강렬한 래핑과 지투(G2)의 샤우팅과 같은 래핑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이와 더불어 ‘프레이 포 마이 에너미즈’는 힙합의 본토 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Ted Park(테드팍)과 SNS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중국계 미국 래퍼 Dtrue(디트루)가 참여, 한국어, 영어, 중국어가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2018년 부모의 ‘빚투’ 논란 이후 힘든 시간을 보내고 6년 만에 대중과 만나기 위해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마이크로닷. 그는 오는 24일 앨범 발매 및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