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필, 아카이브아침과 전속계약 만료…1인 기획사 차린다

정하은 2024. 6. 20.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필이 홀로서기에 나선다.

김필은 지난달 현 소속사 아카이브아침과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김필은 2020년 9월 설립된 아카이브아침의 1호 뮤지션이다.

김필은 지난 2011년 '바보같이 또 울어요'로 데뷔해 2014년 엠넷 '슈퍼스타K 시즌6'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김필. 사진 | 아카이브아침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가수 김필이 홀로서기에 나선다.

김필은 지난달 현 소속사 아카이브아침과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양측은 논의 끝에 약 4년간의 동행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

김필은 2020년 9월 설립된 아카이브아침의 1호 뮤지션이다. 아카이브아침을 떠나는 그는 오랜 시간 함께한 매니저와 1인 기획사를 설립한다.

김필은 지난 2011년 ‘바보같이 또 울어요’로 데뷔해 2014년 엠넷 ‘슈퍼스타K 시즌6’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특유의 묵직하고 담백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보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가수 김필. 사진 | 아카이브아침


김필은 지난해 11월 세 번째 미니앨범 ‘라이프’를 발매했고 지난 3월엔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주연의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백야’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무대에도 서고 있다.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라이프’를 전석 매진시킨 뒤 올해 1월 ‘2024 김필 앙코르 콘서트 라이프’를 개최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 청춘썸머나잇’ 등 각종 페스티벌 무대에도 섰다.

방송활동도 활발하다. KBS2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에도 출연했으며 JTBC ‘비긴어게인3’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