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테크 대주주, 우리사주조합에 20억원 무상출연
이정현 2024. 6. 20. 0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수기 부품 제조 전문기업 스톰테크(352090)(각자대표 강기환 최준수)는 최대주주인 강기환 대표이사 및 특수관계자가 보유 중인 주식 일부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일 스톰테크가 공시한 내용에 따르면, 강 대표 일가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로서 보유한 20억원 규모의 주식을 임직원들로 구성된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사기진작 및 기업문화 변화 통한 경쟁력 강화 도모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정수기 부품 제조 전문기업 스톰테크(352090)(각자대표 강기환 최준수)는 최대주주인 강기환 대표이사 및 특수관계자가 보유 중인 주식 일부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일 스톰테크가 공시한 내용에 따르면, 강 대표 일가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로서 보유한 20억원 규모의 주식을 임직원들로 구성된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 이는 발행주식총수의 1.9%에 해당하는 25만7070주다.
우리사주조합 출연 주식은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되며, 이후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강 대표는 “금번 우리사주조합 무상출연은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 기업문화 변화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등 최근의 기업 밸류업 흐름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게 무슨 추태냐"...'대구 공무원 치킨집 갑질' 탄식에 홍준표 한마디
- "20년 걸렸다"...한국 아동 성범죄 남성, 에콰도르서 얼굴 공개
- ‘연돈’ 평균매출액 1.5억, 더본 23개 가맹점 중 최하위권 [데이터인사이트]
- “자식 돈에 어디 숟가락을”…박세리父 사건에 손웅정 발언 재조명
- 주5일제 직장인 내년 119일 쉰다…추석 연휴는 일주일
- 고속도로서 후진, 사망사고 낸 운전자…"다른 차는 다 피했다"
- 등 돌린 모친 급습…안방서 일어난 ‘모자 살인사건’ 전말은[그해 오늘]
- “두달만에 3억 올랐어요”…1기 신도시 기대감 분당 찍고 평촌 오나
- 열받아 불붙는 건 시간문제.. 실외기 방치해 벌어지는 일[르포]
- 13세 소녀 성폭행범, 시민들이 붙잡고 ‘퍽퍽’…“어딜 도망가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