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돌아간 에픽하이, 첫 믹스테이프 '펌프'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으로 돌아온다.
에픽하이(타블로·투컷·미쓰라)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펌프'(PUMP)를 발매한다.
'펌프'는 에픽하이의 첫 믹스테이프이자 지난해 11월 발표한 '스크린 타임'(Screen Time)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하이(타블로·투컷·미쓰라)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펌프’(PUMP)를 발매한다.
‘펌프’는 에픽하이의 첫 믹스테이프이자 지난해 11월 발표한 ‘스크린 타임’(Screen Time)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에픽하이는 자신들의 루키 시절을 연상시키는 날카로운 애티튜드와 특유의 품격 있는 정서를 사운드에 녹여내며 퀄리티 높은 앨범을 완성시켰다.
듣는 이들에게 다채로운 감정을 선사할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ANTIHERO)와 ‘행복했습니다’(ft. Kim Jong Wan of NELL)를 비롯해 ‘프리티 머치’(PRETTY MUCH)(INTRO),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케이-드라마’(K-DRAMA), ‘신사들의 소신’(GOOD RIDDANCE), ‘그룹 챗 프리스타일’(GROUP CHAT FREESTYLE ), ‘오케이 굿’(OK GOOD), ‘오프 데이’(OFF DAY)까지 총 아홉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에픽하이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개개인의 음악적 색채를 오롯이 담은 음악을 선보인다. 이에 에픽하이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압도적인 라이브 퍼포먼스 등 ‘PUMP’를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모두의 귓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앞서 에픽하이는 이색적인 티징 영상과 트랙리스트, 앨범 샘플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여왔다. 또 지난 16일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 뮤직비디오 유출 해프닝 소식을 알리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에픽하이는 신곡 발매에 이어 오는 7월부터 아시아 3개 도시와 호주 4개 도시, 북미 23개 도시에서 ‘에픽하이 더 펌프 투어 2024’를 개최하고 활발한 행보를 이어간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돈’ 평균매출액 1.5억, 더본 23개 가맹점 중 최하위권 [데이터인사이트]
- 등 돌린 모친 급습…안방서 일어난 ‘모자 살인사건’ 전말은[그해 오늘]
- 주5일제 직장인 내년 119일 쉰다…추석 연휴는 일주일
- “자식 돈에 어디 숟가락을”…박세리父 사건에 손웅정 발언 재조명
- ‘노른자땅’ 강남 입지 후분양 20억 로또 주인공은 누가될까
- 또 중국?...“유명식당 훠궈 먹고 혀 검게 변색”
- 목동 아파트 화재 12시간 만에 ‘완진’…“전 세대 무사히 대피”(종합)
- “두달만에 3억 올랐어요”…1기 신도시 기대감 분당 찍고 평촌 오나
- 열받아 불붙는 건 시간문제.. 실외기 방치해 벌어지는 일[르포]
- 13세 소녀 성폭행범, 시민들이 붙잡고 ‘퍽퍽’…“어딜 도망가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