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레일 반디 "페나코니 정실다운 압도적 성능"

홍수민 기자 2024. 6. 20. 07: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 고성능, 쉬운 세팅, 접대까지 팔방미인 그 자체

드디어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에 모두가 기다리던 페나코니 히로인, 2.3버전 신규 캐릭터 '반디'가 출시됐다. 

반디는 출시 전부터 기갑 미소녀라는 유구한 전통의 캐릭터성, 개척자와의 매력적인 관계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시 전부터 단편 애니메이션까지 포함해 고퀄리티 홍보 영상을 3개나 받아내며 공식 푸시 히로인의 위용을 보여줬다.

반디는 화염 속성, 운명의 길 파멸 캐릭터다. 공격 시 '샘'이라는 기갑을 운용한다. 필살기 사용시 '완전연소' 상태에 돌입하는데, 일반 공격과 전투 스킬 위력이 증가하며 속도가 증가한다.

반디는 부트힐과 함께 격파 특수 메타의 핵심 파츠다. 두 캐릭터 모두 약점을 스스로 부여하며, 화합 개척자가 부여하는 슈퍼 격파 효과를 핵심 매커니즘으로 활용한다. 반디와 함께 픽업하는 완·매 역시 격파 특수 전용 서포터로 많은 이들이 복각만을 손꼽아 기다린 고성능 캐릭터다.

반디의 실 성능, 전용 광추 및 돌파 여부, 유물 및 파티 조합 등 반디 세팅을 위한 정보를 게임톡이 정리해봤다.

 

Q. 반디, 꼭 뽑아야 할까?

붕괴 스타레일은 애초에 누구를 못 뽑았다고 플레이가 불가능한 게임이 아니다. 굳이 무리해가며 뽑을 필요는 없다.

다만 페나코니 유입의 경우 반디를 뽑는다면 동시 픽업인 완·매와 갤러거, 배포인 화합 개척자로 파티 하나가 뚝딱 꾸려진다는 장점이 있다. 부트힐과 반디라는 연이은 격파 특수 딜러 출시를 볼 때 한동안 격특 딜러 콘텐츠 접대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 때 접대 딜러인 반디를 뽑아둔다면 뉴비라도 매우 쾌적한 은하 생활이 가능하다.

반디는 부트힐에 비해 세팅도 훨씬 간단하다. 목표 속도와 격파 특수 효과로 부 옵션을 올인하기는 비슷하지만 공격력 옵션도 꽤 잘 받아먹는다. 핵심 파츠인 완·매와 마찬가지로 명함 효율도 높아 큰 투자 없이도 고성능을 발휘한다. 

솔직히 이쯤되면 지갑에 여유가 있고 반디를 싫어하지 않는 이상 안 뽑는 게 이상할 수준이다. 물론 이후 픽업 예정 신규 캐릭터 제이드, 운리, 초구 등의 고돌파를 노리고 있거나 동일 포지션 부트힐을 이미 보유했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뽑는 쪽을 추천한다. 

 

Q. 전용 광추 꼭 필요할까?

반디야말로 명함으로 성능을 극한까지 뽑아낼 수 있는 딜러다. 헤르타 상점 '어떤 에이언즈의 몰락'이 가장 잘 맞는 대체 광추로 꼽히는데, 공격력 중첩 및 격파 후 가하는 피해 증가라는 심플하고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

만약 반디의 전용 광추 '꿈은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가'와 반디의 1돌파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전용 광추 쪽을 추천한다. 현재 베스트 파츠로 꼽히는 갤러거, 완·매, 화합 개척자 파티는 전투 포인트가 부족하지 않으며, 딜 상승폭 및 기대값을 고려하면 전용 광추 쪽이 조금 더 우위다.

2돌파를 노리고 있다면 전용 광추보다 돌파를 추천한다. 1돌파 단독 옵션은 전용 광추에 비해 밀리지만, 2돌파 옵션 재행동 밸류가 워낙 높기 때문이다. 2돌파 이상 고돌파 예정이라면 돌파를 우선시하고, 1돌파 이하에서 멈춘다면 전용 광추를 우선시하자.

 

Q. 세팅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 반디 추천 세팅



광추: 꿈은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가, 어떤 에이언즈의 몰락



터널 유물: 곤충 재앙을 잠재우는 철기



터널 유물 옵션: 공격력%(상의), 속도(신발)



차원 장신구: 겁화 연등의 연마궁



차원 장신구 옵션: 격파 특수 효과(연결 매듭), 공격력%(구체)



신규 유물 '곤충 재앙을 잠재우는 철기'를 반드시 채용한다. 세트 옵션으로 격파 특수 효과와 격파 피해 및 슈퍼 격파 피해 방어 무시 대미지 15% 추가를 들고 나왔는데, 격특 딜러의 경우 유물 점수보다 이 세트 옵션 영향이 훨씬 크다. 

부 옵션은 목표 속도 수치에 맞게 조정한다. 기본적으로 완전 연소 상태 4행동을 위해 속도 150이 필요한데, 반디는 기본 속도와 행적, 속도 신발, 장신구 옵션, 완·매로 숨만 쉬어도 150까지 챙길 수 있다. 1라운드 4행동 165를 위해 15 정도만 추가로 챙기면 된다.

이후로는 격파 특수 효과와 공격력% 부옵션을 가능한 한 많이 챙기자. 대충 격파 특수 효과 1개와 공격력% 2개의 밸류가 비슷하다. 공격력% 옵션이야 있으면 좋다 정도고, 속도 컷 및 격파 특수 효과가 최우선이다.

차원 장신구 '겁화 연등의 연마궁'은 기본 속도 6% 증가, 화염 약점 공격 시 격파 특수 효과 40% 증가라는 반디 맞춤 옵션을 들고 나왔다. 이 역시 터널 유물과 마찬가지로 격파 특수 옵션과 속도, 공격력% 위주로 챙기면 된다.

 

Q. 파티 조합 및 운영 방법은?

갤러거, 완·매, 화합 개척자, 반디가 현재로선 최선의 조합이다. 완·매와 화합 개척자야 워낙 격특 딜러 전용 서포터니 이견이 없을 것이다. 갤러거의 경우 갤러거의 만취 디버프가 워낙 강력하고, 6돌파 옵션 약점 격파 효율 역시 반디 파티와 잘 맞는다.

완·매가 생명의 바커 공을 착용하고 선턴을 잡는다면 이후 파티 순서는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격파 특수 효과야 완·매와 화합 개척자가 퍼주다시피 하기 때문에, 갤러거의 경우 속도 위주로 세팅하자. 완·매, 갤러거, 화합 개척자 순으로 턴이 돌아오면 좋다.

운영 방법 역시 부트힐에 비하면 심플하다. 전투 스킬을 사용해 필살기 게이지를 채우고, 필살기로 완전연소 상태에 진입해 강화 전투 스킬로 격파 및 딜을 넣는다. 사실 오토로 돌려도 제 성능이 나올 정도로 운영 방법이 단순하기 때문에 몇 번 굴려보면 감이 올 것이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