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밸류업 훈풍 ..고개를 들어 증권주를 보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는 다음달 말쯤 상속세 인하 등을 담은 내년 세법 개정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기업 밸류업 기대로 시장에 훈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밸류업 정책이 본격화되면 증권사들의 수익성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저평가 해소와 주주가치 제고로 주식 거래가 늘기 때문입니다.
증권주는 대표적인 기준금리 인하 수혜주이기도 하죠.
수년째 35%대의 높은 주주환원율을 고수하고 있고, 위탁매매 비중이 높아 유동성 확대 수혜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이윱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기획재정부는 다음달 말쯤 상속세 인하 등을 담은 내년 세법 개정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기업 밸류업 기대로 시장에 훈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밸류업 정책이 본격화되면 증권사들의 수익성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저평가 해소와 주주가치 제고로 주식 거래가 늘기 때문입니다.
증권주는 대표적인 기준금리 인하 수혜주이기도 하죠.
올해 1분기 증권사 60곳의 순이익은 2조510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17% 늘었는데요, 금리 인하 국면에서 증권주의 밸류업 수혜가 타 업종보다 클 것이란 분석이네요,
미래에셋증권은 삼성증권(016360)을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수년째 35%대의 높은 주주환원율을 고수하고 있고, 위탁매매 비중이 높아 유동성 확대 수혜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이윱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동 아파트 화재 12시간 만에 ‘완진’…“전 세대 무사히 대피”(종합)
- 소변 본 하수구서 건지고 “씻으면 돼”…中 훠궈 재료로 쓰였다
- “내 노력 착각이었나” 박세리 눈물 기자회견 후 심경 밝혀
- “자식 돈에 어디 숟가락을”…박세리父 사건에 손웅정 발언 재조명
- ‘50억 아파트’ 거주 주민 “셀토스 탄다…자산은 수백억”
- 푸틴 "침략당하면 상호지원"…김정은 "동맹 수준 격상"
- 충주맨 ‘지하철 진상 사진’ 패러디에…이준석 “유튜브 합방하자”
- 열받아 불붙는 건 시간문제.. 실외기 방치해 벌어지는 일[르포]
- 왜 이렇게 뜨겁나 했더니…66년 만에 가장 더운 6월(종합)
- "1억 주면 조용히"...백종원 더본코리아, 먼저 자진 신고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