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리부트 월드 유저 오픈런 폭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업데이트 에피소드.
제로와 함께 리부트 월드를 오픈한 후 폭발적인 인기로 모든 서버가 캐릭터 생성 제한 조치에 걸렸다.
엔씨는 '리니지M' 6월 19일 오후 8시 리부트 월드를 오픈했다.
캐릭터 생성 제한이 풀리자마자 말하는 섬 1서버에 접속한 결과 대기열에는 1500명 이상 유저가 묶여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업데이트 에피소드. 제로와 함께 리부트 월드를 오픈한 후 폭발적인 인기로 모든 서버가 캐릭터 생성 제한 조치에 걸렸다.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들은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에 놓였다. 엔씨의 즉각 조치로 생성 제한은 7분 만에 해제됐으나 1000명 이상의 대기열이 만들어졌다.
엔씨는 '리니지M' 6월 19일 오후 8시 리부트 월드를 오픈했다. 리부트 월드는 말하는 섬 1~10, 윈다우드 1~10 서버로 구성됐다.
오픈하자마자 수많은 게이머가 리니지M을 즐기기 위해 접속했다. 하지만 접속하자마자 의문을 표할 수밖에 없었다. 모든 서버가 생성 제한 조치로 게임을 시작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사전 캐릭터 생성을 한 이용자들만 즐길 수 있는 상황에 커뮤니티와 리니지M 인플루언서 방송 채팅에서는 게임을 하고 싶다는 요청이 폭주했다. 엔씨는 발 빠르게 대응했다. 오후 8시 7분 모든 서버 수용량을 확대해 캐릭터 생성 제한을 풀었다.
너무 많은 유저가 몰리면서 2차 문제가 발생했다. 엄청난 대기열이 만들어졌다. 캐릭터 생성 제한이 풀리자마자 말하는 섬 1서버에 접속한 결과 대기열에는 1500명 이상 유저가 묶여 있었다. 8시 24분경에는 대기열이 2100명까지 늘어났다.
가까스로 서버에 접속하자 수많은 유저가 말하는 섬에 모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신규 클래스 '마검사'의 인기가 상당했다. 리니지M 리부트 월드가 얼마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리부트 월드는 기존 레거시 월드와 차별된 보상 혜택, 독자적인 서비스로 운영될 새로운 공간이다. 대표적으로 기르타스 변신 · 인형 등으로 대표되는 유일 등급 장비가 존재하지 않는다. 상점 장비 · 문양 · 수호성 역시 초, 중반 성장 정체를 지원하기 위해 1세대 아이템만 출시된다.
주요 혜택으로는 성장 패스다. 성장 패스는 유저들의 성장에 필요한 재화,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 중인 배틀 패스와 동일하다. 성장 패스는 기본 무료로 제공되며 프리미엄 성장 패스를 구매해 추가적인 보상을 노려볼 수도 있다.
조재경 엔씨소프트 리니지M 디자인 디렉터는 "성장 패스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알아보는 가이드 미션을 제공하는 수준이다. 리니지M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성장 패스에서는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퓨어 엘릭서 200개, 상급 뽑기팩 30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리니지 대표 보상인 TJ 쿠폰도 빼놓을 수 없다. 에피소드 제로 출시를 기념해 제공되는 TJ 쿠폰은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성물 합성, 스페셜 마법 인형 합성,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룬 복구, 일반 장비 복구, 스킬 합성 총 7종이다.
일반 장비 복구, 스킬 합성은 게임 내 상점에서 각각 7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나머지 5종은 35일차 출석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상민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실장은 "리니지M을 잠시 쉬고 있는 유저들에게 스타팅 포인트를 제공하고 현재 꾸준하게 즐기고 있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계속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에피소드 제로를 준비했다. 과거의 영광이나 관성에 기대지 않고 항상 새롭게 생각하는 초심으로 리니지M을 운영하겠다는 다짐이 깃들어 있다"고 강조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