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떨어지는 시력, 한 알로 지키자
(주)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헬스케어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하루에 초소형 캡슐 한 알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물질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준다.
이처럼 시력 유지에 필요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두 성분 모두 체내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섭취가 필수적이다. 이 제품은 마리골드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20㎎)으로 함유하고 있다. 반면 길이는 1㎝ 미만, 무게는 91㎎으로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와 함께 해조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습기로 인한 성분 변질을 방지하고 소화·흡수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또한 성분을 오직 루테인지아잔틴만으로 구성해 다른 건강기능식품 성분과 중복·상호작용이 생길 우려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 관계자는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으로 담았음에도 크기를 최소화해 목 넘김에 불편을 겪는 분들까지 손쉽게 복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눈의 노화로 불편을 느끼거나 스마트폰·모니터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꾸준히 드실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