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의회, 안병국 의원 징계 절차 착수 외
[KBS 대구]의회 직원에게 사적인 일을 시켜 신고된 포항시의회 안병국 의원에 대해 직장내 괴롭힘 사례로 인정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포항시의회 직장내 괴롭힘 심의위원회는 최근 조사를 통해 공무원에게 자신의 대학원 과제 등 사적인 일을 시킨 안 의원의 사례가 직장내 괴롭힘에 해당된다고 인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포항시의회는 오늘 안 의원 건을 윤리특별위원회로 회부하고 28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징계 수위를 확정할 방침입니다.
포항시, 식중독 예방 수산물 위생 점검
포항시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9월까지 넉 달 동안 수산물 위생 점검에 나섭니다.
점검 대상은 전통시장과 수산물 가공업체에서 유통·판매되는 수산물과 수산 가공식품이며, 점검 항목은 비브리오패혈증을 포함한 10종의 식중독균과 방사능 성분입니다.
또 포항시는 업체 위생 지도와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홍보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포항시, 양성평등상 후보자 추천 접수
포항시는 다음 달 10일까지 올해 포항시 양성평등상 후보자를 추천받습니다.
후보자는 포항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양성평등문화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거나 여성 인권, 여성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면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지역 기관장이나 단체장, 또는 일반인 3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다음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갖춰 포항시 여성가족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경주에서 국공립극단 페스티벌 개막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이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립니다.
경주시립예술단과 한국국공립극단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는 경기도극단의 '창작희곡의발견'을 시작으로 대구시립극단 '여기가 집이다', 경주시립극단의 '그림자의 시간' 등 8개 국공립극단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관람권은 경주예술의전당 웹사이트나 티켓링크에서 살 수 있고 관람료는 5천 원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서울 첫 폭염특보, 올들어 가장 더워…제주도 장마 시작
- ‘인구비상사태’ 선언에…‘그린벨트’ 풀고, ‘특공’ 재당첨까지 허용
- 24년 만에 평양 온 푸틴…‘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서명
- 여 “법사·운영위 1년씩 맡자”…야 “협상 아닌 협잡”
- 훨훨 나는 엔비디아…‘게임칩’ 만들다 세계 최고 기업 등극
- ‘절세 끝판왕’ ISA 완전정복…“일단 개설해 두세요” [머니 시그널]
- “월 3천만 원 약속한 적 없슈~”…백종원에 뿔난 점주들, 왜? [이슈픽]
- “수료생 중 우리 아들만 없습니다”…훈련병 어머니의 편지
- ‘한국 떠난 부자들’…올해 1,200명 순유출, 세계 4위 예상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대학서 제적…재입학 안돼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