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SNS 심경 “만감 교차…다시 한번 용기 낼 것” (전문)[종합]
골프선수 출신 방송인 박세리가 SNS를 통해 심경을 다시 전했다.
박세리는 19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선수 시절부터 20년 넘도록 저를 알고 지내오신 기자님 질문에 잠시 동안 말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그 순간 만감이 교차했고 과거부터 현재 놓인 상황까지 많은 장면이 스쳐 지나갔습니다”라고 적었다.
박세리는 “지금껏 내가 해야만 했고, 지켜야 한다고 믿었던 소중했던 것들…. 그간 나의 생각과 노력들…. 그 모든 게 저의 착각이었을 수 있다는…, 어쩌면 그 또한 저의 욕심이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제라도 깨달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박세리는 “앞으로 더 단단하게 나아갈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저의 또 다른 도전과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를 걱정해 주시는 모든 분을 위해 다시 한번 용기를 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박세리는 “살면서 처음으로 겪는 일이다. 꽤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고 회사를 개인적으로 운영하면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었다. 갑작스럽게 이번 일로 인해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건 사실이다. 확실히 내 꿈뿐만 아니라 미래 골프 꿈나무들을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 혹시나 꿈나무들의 꿈이 이런 문제로 인해 꺾이지 않을까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세리희망재단 이사회를 거쳐서 (부친을) 고소하게 됐다. 공과 사를 구분해야 된다. 그래서 (고소를)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 문제로 부친과 소통을 하거나 대화를 나눈 적은 없다. 이 사건 이후에는 대화를 하고 있지 않다”고 이야기했다.
박세리는 “은퇴하고 나서부터는 내 회사(재단)을 운영하면서 엄격히 내 권한 하에 내 도장이 들어가고 내가 승낙해야만 내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 내가 허락하지 않는 한 모든 비즈니스가 불가능하다”라며 “이런 불편한 상황에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섰다. 우리 가족이고 아빠이기 때문에 아빠가 가진 채무를 변제해줬지만, 더는 내가 할 수 없는 부분까지 오게 된 거다”라고 설명했다.
박세리는 “(부친 문제가) 이미 내가 감당할 선을 넘었다. 하나가 정리되면 누군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문제가 드러났다. 더 이상 이렇게 갔다가는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힘들 것 같더라”고 털어놨다.
박세리는 “내가 항상 좋은 일로만 정말 많은 기자회견을 했다”며 “내 갈 길은 확고하게 정해져 있다. 앞으로 내가 가고 싶은 방향을 이 자리에서 확실하게 해야 내가 가는 길에 있어 단단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말했다.
박세리희망재단은 최근 박세리 부친 박준철 씨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대전 유성경찰서에 고소했다. 박세리 부친은 국제골프학교 설립 업체로부터 참여 제안을 받고 재단의 법인 도장을 몰래 제작해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해당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박세리 SNS 전문
선수 시절부터 20년 넘도록 저를 알고 지내오신 기자님의 질문에 잠시 동안 말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그 순간 만감이 교차했고 과거부터 현재 놓인 상황까지 많은 장면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지금껏 내가 해야만 했고, 지켜야 한다고 믿었던 소중했던 것들.. 그간 나의 생각과 노력들.. 그 모든게 저의 착각이었을 수 있다는.. 어쩌면 그 또한 저의 욕심이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제서라도 깨달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단단하게 나아갈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저의 또 다른 도전과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를 걱정해 주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용기를 냅니다. 감사합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19금 폭주? “♥김준호와 손만 안 잡고 ‘다른 건’ 다…” (사랑꾼)[TV체크]
- 박미선, 이혼→인생 2막 이야기 듣는다…‘이제 혼자다’ MC
- ‘제2의 심은하’ 임정은, 남편과 달달한 일상 최초 공개 (퍼펙트 라이프)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달달한 근황 [DA★]
- 유승호, 첫 연극 도전…‘엔젤스 인 아메리카’ 출연 [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