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2000년대 감성 재해석··· 박상민 ‘해바라기’ 리메이크 음원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6. 19. 19: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본 프로젝트



가수 지아가 고품격 보컬로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선물했다.

지아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본 프로젝트’ 음원 ‘해바라기’를 발매했다.

‘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 하에 단순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리본 프로젝트’의 신곡 ‘해바라기’는 지난 2004년 발매된 박상민의 원곡에 지아의 애틋한 감성을 입혀 재해석한 록발라드 장르 곡이다.

지아 특유의 가슴 아린 감성, 진한 호소력과 어우러져 완성된 ‘해바라기’는 옛 연인과의 애절한 사연을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그려냈다.

지아는 원곡의 따뜻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유지한 편곡에 압도적인 테크닉의 고음과 감정이 묻어나는 보컬을 더해 ‘해바라기’의 아련한 무드를 높인다. 특히 부드러운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부터 어쿠스틱∙일렉트로닉 기타, 드럼까지 전체적인 사운드의 조화로움이 지아의 애틋한 보이스와 맞물려 한층 짙은 여운을 선사한다.

지아의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과 세밀한 표현력이 이별을 경험한 많은 이들 대신 절절한 사랑 고백을 전하며 원곡을 잇는 또 하나의 명곡을 예고하고 있다.

지아가 가창에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 음원 ‘해바라기’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