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19일 기장읍 교리삼거리 일원에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중교통 친화도시 도약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대중교통 이용에 대해 보다 많은 군민의 관심을 모을 수 있도록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교차로에서 집중적으로 시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중교통 친화도시 도약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대중교통 이용에 대해 보다 많은 군민의 관심을 모을 수 있도록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교차로에서 집중적으로 시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복 군수와 기장군 직원, 기장군의회 의원, 기장경찰서·모범운전자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교차로를 통행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교통수신호 준수 ▲보행자 우선 배려 ▲전동킥보드 이용수칙 ▲자전거 이용 안전 수칙 준수 홍보도 병행했다.
정 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과 군민이 대중교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은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안전 실천 홍보를 통해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19금 폭주? “♥김준호와 손만 안 잡고 ‘다른 건’ 다…” (사랑꾼)[TV체크]
- 박미선, 이혼→인생 2막 이야기 듣는다…‘이제 혼자다’ MC
- ‘제2의 심은하’ 임정은, 남편과 달달한 일상 최초 공개 (퍼펙트 라이프)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달달한 근황 [DA★]
- 유승호, 첫 연극 도전…‘엔젤스 인 아메리카’ 출연 [공식]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