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광안리 스마트 미디어월 콘텐츠 보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가 민락해변공원에 설치된 광안리 스마트 미디어월의 콘텐츠를 보강해 여름 해수욕장 개장 기간 방문객 맞이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7~8월 두 달간 서울 코엑스 광장 전광판의 '파도'로 유명한 미디어아트 업체 '디스트릭트'에서 제작한 미디어아트 두 작품이 민락해변공원의 미디어월을 장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7~8월 두 달간 서울 코엑스 광장 전광판의 ‘파도’로 유명한 미디어아트 업체 ‘디스트릭트’에서 제작한 미디어아트 두 작품이 민락해변공원의 미디어월을 장식한다.
이번에 상영되는 작품은 여름 분위기에 걸맞은 청량한 느낌의 자연 풍경을 부드러우면서도 생기 있는 움직임으로 구현해 보는 이들을 자연의 안식처로 인도한다.
스마트 미디어월과 연동해 운영되는 키오스크 콘텐츠는 영어로도 제공된다. 해마다 광안리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제철 횟감 안내, 낚시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포토 방명록에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촬영한 사진은 1일 1회 전송할 수 있으며, 영문 콘텐츠 지원과 함께 내달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강성태 구청장은 “지친 일상에서 위로가 필요한 순간, 민락해변공원을 산책하며 파도 소리와 함께 미디어아트도 감상하고 광안리 해변에서의 추억도 남기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19금 폭주? “♥김준호와 손만 안 잡고 ‘다른 건’ 다…” (사랑꾼)[TV체크]
- 박미선, 이혼→인생 2막 이야기 듣는다…‘이제 혼자다’ MC
- ‘제2의 심은하’ 임정은, 남편과 달달한 일상 최초 공개 (퍼펙트 라이프)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달달한 근황 [DA★]
- 유승호, 첫 연극 도전…‘엔젤스 인 아메리카’ 출연 [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