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상일IC교차로 U턴 신호개선 확정”…끈질긴 노력 결실 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서울시의회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국민의힘·강동3)이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상일IC교차로 U턴신호개선 민원이 마침내 경찰청 심의를 통과해 확정됐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과 지역주민들의 노력은 지난 4월 경찰청 규제심의에서 상일IC교차로 U턴 신호 개선 확정으로 결실을 보게 됐으며, 이번 확정으로 U턴 신호 체계가 개선되고 좌회전 신호가 설치되어 지역주민들의 출퇴근 시간대 교통혼잡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에 대한 경찰청 심의에서 가결되어 U턴 신호 설치 확정”
“지역주민들의 불편 개선될 것으로 기대”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서울시의회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국민의힘·강동3)이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상일IC교차로 U턴신호개선 민원이 마침내 경찰청 심의를 통과해 확정됐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로써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박 의원은 상일초등학교 앞 U턴 허용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해 9월 5일 서울시의회 의회신문고에 관련 민원이 접수되자 즉각적으로 현장에 출동해 현장 문제점을 파악했으며, 서울시 강동구청, 서울경찰청, 강동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여러 차례 현장을 둘러보며 현장 여건과 개선방안, U턴 설치의 타당성 등을 검토했다.
특히 U턴 신호 개선의 필요성을 묻는 여론조사에서 지역주민들의 70%가 찬성 의견을 나타내며 본 민원 해소 추진에 힘을 보태게 됐다. 이러한 노력의 현장에는 전주혜 국민의힘 강동갑당협위원장과 문현섭 구의원이 함께했다.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과 지역주민들의 노력은 지난 4월 경찰청 규제심의에서 상일IC교차로 U턴 신호 개선 확정으로 결실을 보게 됐으며, 이번 확정으로 U턴 신호 체계가 개선되고 좌회전 신호가 설치되어 지역주민들의 출퇴근 시간대 교통혼잡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기존의 복잡한 우회 경로 대신 직관적이고 편리한 교통 동선이 확보되고 교통안전표지 및 노면표시도 정비되어 안전성 강화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은 “이번 U턴 신호 개선 확정은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끈질긴 노력의 결실”이라며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교통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일IC교차로 U턴 신호 개선 확정은 강동구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해온 박 의원의 활발한 의정 활동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가 유모차 끌고 한남동 산책하고 있네요”
- 이찬원·영탁·장민호 술자리서 ‘싸움’…임영웅이 중재했다
- 하룻밤에 250만원…日 여성 80명 성매매, 배우도 있었다
- 발로 밟고, 오줌 싸도 “씻으면 괜찮다”…中 훠궈 재료 ‘경악’
- 김우빈♥신민아 10년 연애 중에 ‘반가운 소식’ 전했다
- 민희진, 양조위와 투샷 공개…알고보니 ‘각별한’ 인연
- 손흥민 등장한 화제의 결혼식…축구선수·모델 다 모였다
- 제주 도심서 대변을…中 관광객 ‘경악’ 행동에 도민들 ‘부글부글’
- 조국, 결혼식 앞둔 딸 걱정… “이상한 사람들 올까봐”
- 장동건·이준기·김옥빈, 한자리에… “최고 중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