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코엑스 9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개최 [MICE]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엑스와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가 오는 9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공동 개최한다.
코엑스와 대한상의는 18일 오후 삼성동 코엑스 1층 VIP룸에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환경·저출생 주제 포럼·전시 진행
대한상의 주최로 오는 9월 12일 열리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사회 각 분야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고 협력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에는 정부와 민간, 학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코엑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서 기후변화와 환경, 취약계층 지원, 저출생 등을 주제로 한 포럼과 학술행사, 전시회, 마켓 등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로 했다. 행사 이후에도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기관,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과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다양한 행사 기획·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엑스도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하 (minha1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받아 불붙는 건 시간문제.. 실외기 방치해 벌어지는 일[르포]
- "1억 주면 조용히"...백종원 더본코리아, 먼저 자진 신고한 이유
- 소맥까지 말아버린 베트남 MZ.. 'K소주'가 점령한 이곳[르포]
- “음식 빨리달라” 재촉한 배달기사의 정체…“의심조차 못했다”
- 충주맨 ‘지하철 진상 사진’ 패러디에…이준석 “유튜브 합방하자”
- "박세리 아버지니까 할 수 있지 않나"...父 입장은?
- "핸들 잡는 순간 완벽했다"…유럽서 극찬 쏟아진 '한국 車'
- 임영웅, 아이유·BTS·나훈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 1위
- 이스라엘군, 레바논 공격 계획 승인…18년 만의 전면전 우려
- 오타니, 시즌 절반도 안 치렀는데 벌써 20홈런...145m 초대형 대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