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외국인관광객 쇼핑편의 향상 위해 무신사와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는 무신사와 19일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동일 관광공사 관광산업관광본부장은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뷰티, 패션 등 한국의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동시에 외국인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신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최근 K-패션 트렌드를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연말까지 서울 강남 성수 홍대, 대구 동성로, 부산 서면 등의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에서 즉시 환급 면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즉시 환급 면세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이 물품을 살 때 세금 환급액이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제도다. 별도 신청 절차가 없어 출국 시 공항에서 수속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관광공사는 비짓코리아(VisitKorea) 사이트를 통해 이번 프로모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동일 관광공사 관광산업관광본부장은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뷰티, 패션 등 한국의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동시에 외국인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공사는 올해부터 확대한 즉시 환급 면세 서비스 소개와 함께 ‘로컬 MZ처럼 즐기는 K-패션’이라는 주제의 콘텐츠를 4개 언어(영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일본어)로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19금 폭주? “♥김준호와 손만 안 잡고 ‘다른 건’ 다…” (사랑꾼)[TV체크]
- 박미선, 이혼→인생 2막 이야기 듣는다…‘이제 혼자다’ MC
- ‘제2의 심은하’ 임정은, 남편과 달달한 일상 최초 공개 (퍼펙트 라이프)
- 김우빈♥신민아, 쇼핑 데이트 포착…10년째 달달한 근황 [DA★]
- 유승호, 첫 연극 도전…‘엔젤스 인 아메리카’ 출연 [공식]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